반응형

● ○ ● ○  은주의 방 5화 줄거리 ● ○ ● ○

 

 

은주의 방 5화에서는, 어떤 한 남성이 영화를 보려하는데, 회사에 불려서 출근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늦은밤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출근하는 남자의 모습에서 예전에 몇날며칠을 야근하고서 또 불려왔었던 은주의 모습이 생각나네요. 어이없게도, 회사에 도착하기도 전에 문제가 해결됐다며 집으로 돌아가라는 전화. 많이도 지쳐보입니다.

 

그리고 그때 어떤 남자로 부터 살려달라는 DM을 받은 은주.

 

이상한 DM을 받은 은주가 걱정되는 민석은 은주의 방으로 와서 연락하지 말라며 잔소리를 해대고, 은주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데, 걱정해 줘서 고맙다는 은주의 말에 타일 잘어울린다며 칭찬하고 떠나는 민석입니다.

 

게임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장진규라는 남자. 자신의 방이 죽어가고 있다며, 방이 죽어가는 것처럼 자신도 죽어가고 있는거 같다며, 하지만 이제는 달라지고 싶다며, 방이 달라지면 자신도 달라질것 같다고, 방을 달라지게 만들 수 있게 은주에게 도와달라는 DM을 보낸거였네요, DM을 읽고 많은 생각에 잠긴 은주.

 

 

 

은주는 친구와 소품쇼핑을 하게 되고, 사이드 테이블이 없다는 친구에게, 집으로 돌아와 사이드 테이블을 만들어 줍니다.

 

그 사이 은주의 방이 많이도 변했네요. 은주는 SNS에 인테리어 사진을 올린후로 팔로우 수도 늘고, 모르는 사람이 은주 SNS를 팔로우 한다는 말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엄빠의 결혼기념일날 주의 집으로 모인 가족들. 집에가서도 인테리어에 손을 댄 은주. 요즘은 어딜가나 인테리어에만 관심이 쓰인다합니다. (근데 뭘 변화 시켜준건진 잘 모르겠어요..;; 비포어 에프터를 보여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죵;;)

 

DM을 보낸 남자가 계속 신경 쓰이는 은주는 거절을 할까 하다가, 도와주기로 결심합니다.

 

한편 민석회사는 일이 뚝 끊겨서 할일이 없고, 은주는 민석의 회사에 줄자를 빌리러 오는데, 은주가 DM을 왔던 사람을 이미 직접 만나기까지하고, 인테리어를 도와주기로 했다는 은주의 말에 민석은 걱정되어 화를 냅니다. 게다가 그 남자를 재현이와 만났단 사실을 들은 민석은 줄자도 재현이한테서 빌리라하고, 모르는 사람집에 함부러 가는거 아니라며 가지말라고 화를 내며 가는 민석입니다.

 

자신을 걱정하는 은주는, 민석이가 자신을 애취급하는것 같다고, 뭘 그렇게 걱정을 하냐고 하고, 민석은 은주가 젤 가까운 사이라 걱정한다고 하는데, 결국은 민석은 은주와 DM을 보낸 남자의 집에 함께 갑니다.

 

그 남자 집에 도착한 민석은 타일은 밝은 색으로, 벽은 차분한 색으로, 공간분리도하는게 좋겠다는 등의 조언을 해줍니다. 은주는 민석이 때문에 바뀔 생각을 했었다고하고, 마음한편으로는 항상 고맙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은주입니다.

 

오랜만에 은주의 방으로 들어온 주인 아주머니는 은주의방이 변신한걸 보고 한없이 기뻐하네요. 은주가 셀프로 인테리어를 했다는 사실을 알고 더 놀라는 주인아주머니네요.

 

은주는 민석과 함께 그 남자의 집을 시공해주러 가는 길. 페인트집에 들러서 페인트를 사서 그 남자집으로 가는데, 그곳엔 말로만 듣던 재현이가 와 있네요 !!

 

<셀프인테리어 꿀팁> -  셀프 벽타일 시공하기

 

셀프 벽타일 붙이는 준비물 : 타일, 면장갑, 세라픽스, 톱날 고대, 뿔헤라, 고무주걱, 흙손, 스펀지, 시멘트, 물, 여분통, 마스킹테이프

 

1. 마스킹 테이프로 시공할 구간을 표시한 후에

   뿔 헤라와 톱날 고대를 사용하여 벽에 세라픽스를 얇게 펴 발라줍니다.

  (프라이버를 반드시 써야하는것은 아니지만 표면에 접착력을 높이려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세라픽스를 다 바르면 타일을 붙여줍니다. (뒤에 망이 있는 타일임)

  - 타일 사이의 간격은 타일 조각을 세로로 세운 간격만큼 띄워주면 됩니다.

3. 타일을 다 붙이 후에는 최소 5시간 이상 말려줍니다.(하루정도 방치해 두어도 좋아요)

4. 시멘트를 섞기전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

5. 시멘트 가루와 물을 섞어 시멘트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농도는 치약점성 정도면 적당합니다.)

6. 시멘트 반죽이 완성되면 고무주걱으로 떠서 타일 줄눈 사이를 메꿔줍니다.

   ( 빈큼으로 시멘트 반죽을 밀어 넣는다는 느낌으로 하면 됩니다.)

7. 표면에 묻은 시멘트는 시멘트 반죽을 묻힌지 1 ~ 2시간 내에 닦아야 합니다. 스펀지에 물을 살짝 적셔 쓱쓱 닦에 주세요.

8. 물티슈로 한번 더 닦에 마무리 해줍니다.

9. 마지막으로 붚여놓은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 줍니다.

 

● ○ ● ○  ● ○ ● ○

 

 은주의방 첫화에서는 인테리어의 소소한 꿀팁이 드라마 중간중간에서 보여줘서 셀프인테리어팁을 많이 얻어 갈 수 있는 드라마다 싶어서 참 좋았는데,

 

첫회에서 보여줬던 셀프인테리어 꿀팁들이 점점 드라마에선 보여지고 있질 않아서 많이 아쉽네요.ㅠㅜ

 

스토리를 줄이고, 차라리 셀프인테리어 꿀팁을 전달해주는 쪽으로 더 치우쳤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입니다. ㅠ

 

[(한드) 로맨틱.코미디.] - 은주의방 4화 줄거리 : 싱크대 하부장 리폼하는 법

[(한드) 로맨틱.코미디.] - 은주의방 3화 줄거리 : 싱크대 문짝 셀프 리폼

[(한드) 로맨틱.코미디.] - 은주의 방 2화 줄거리 : 곰팡이제거법, 셀프세면대설치법

[(한드) 로맨틱.코미디.] - 은주의방 1화 줄거리 : 셀프 인테리어 팁 하나. 벽지페인팅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