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주의 방 2화에서는 곰팡이 없애는법, 세면대 설치하는법에 관한 셀프인테리어 설명이 나왔었구요 ~ 에필로그 부분에서는 조명설치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 되었었죠 ~

 

은주의 방은 하나씩 방이 바뀌는 모습이 보니 기분이 좋네요. 쉽게 설명을 해줘서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도 생기게 만들어 줍니다. ㅎㅎ

 

은주의방 3화에서는 어떤 셀프인테리어법이 소개 될지 살펴보아용 ~ ^^

 

 

● ○ ● ○  은주의방 3화 줄거리  ● ○ ● ○

 

폭풍우치는 밤, 은주는 악몽에 시달리다 일어납니다. 일어나자마자 SNS 댓글을 확인하고 좋아하네요. 현실에선 들을 수 없었던 칭찬을 SNS에서는 들을 수 있어서 좋아하나 봅니다. SNS을 하다 출출해진 은주는 라면을 끓여 먹으려고 하는데..씽크대에서 바퀴벌레를 발견하게 됩니다.

 

당장 민석에게 전화해서 바퀴의 정체를 없애는 방법을 물어보는데, 일이 잘 해결되지 않던 민석은 은주에게 화를 내게 되고, 민석에게 잔소리를 들은 은주는 바퀴약을 닥치는대로 사서 집으로 와서 닥치는대로 집안 곳곳에 살충제를 뿌려댑니다.

 

그러다 낡은 싱크대가 보이고, 싱크대 셀프 리폼하는법을 알아 보기 시작합니다. 습관처럼 셀프인테리어법을 물어보기 위해 민석에게 전화를 거네요.

 

전화를 걸다 바로 끊어 버리고 남동생에게 전화를 걸어서 시트지 어디에 파는지 물어보는데, 함께 있던 남동생 친구가 그 사실을 듣고 시트지파는 위치를 남동생에게 부탁해 은주에게 전송해줍니다.

 

은주가 시트지를 사러 올수 있도록 장소를 보내주고, 그 장소에서 기다리던 재현은 비닐느낌나는게 시트지, 플라스틱느낌나는게 인테리어 필름지, 가격은 시트지가 더 싸지만 내구성이나 접착력은 필름지가 더 좋고, 두께차이가 있어서 붙이는것도 필름이 더 쉽다고 시트지와 필름지 차이를 자연스럽게 말을 붙이며 설명해줍니다.

 

 

재현의 설명대로 시트지대신 필름지를 사고 근처 시장에 들른 은주를 따라온 재현, 은주는 재현이 남동생의 친구란 시실과 SNS 맞팔 사이란 관계도 알게 됩니다. 인테리어공모전을 준비하다 은주의 셀프인테리어 사진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는 재현, 살갑게 다가오는 재현이 싫지만은 않네요.

 

민석은 클라이언트와의 일도 잘 안풀리고, 폰도 고장나버려 은주는 민석이와 연락이 되질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혼자 싱크대 리폼을 시작한 은주 !

 

싱크대 문 셀프리폼하는법

 

1. 싱크대 문짝을 분리합니다.

2. 스티커 및 문에 붙어 있는 이물질을 깨끗히 정리하고

3. 프라이머를 롤러로 발라줍니다.

4. 필름지를 알맞은 크기로 재단해서 붙여줍니다. (필름지에 기포가 생겼을경우 바늘로 살짝 뚫어서 헤라로 밀어 줍니다)

5. 손잡이 까지 달아 주고 다시 문을 달아 줍니다.

 

 

연락이 닿은 민석에게 씽크대 셀프 리폼한걸 자랑하는 은주. 손잡이까지 교체해 주니 너무 이쁘네요 ~

 

싱크대리폼 비포어와 에프터를 비교하니 분위기가 정말 다르네요 !! (같은 각도의 이미지를 찾을 수가 없어서 ㅠㅠ)

 

 

달라진 씽크대를 보니 밥이 해지고 싶더라는 은주는 민석에게 맛난 집밥을 먹이고 조명 가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하네요.

 

처음엔 조명이 바뀌고 방이 달라 보여서 마냥 신기했는데, 지금은 방이 달라지고 내가 변하는것 같아서 좋아

그게 왜 좋은데

나도 원했나봐, 내가 변하는걸.

 

 

은주가 재현이랑 연락하는게 신경쓰이는 민석은 은주에게 재현과의 일을 꼬치꼬치 캐묻다가 조명을 갈고 있다 쓰러지려는 은주를 잡아주게 되는데.... !!

 

셀프인테리어 꿀팁 : 세면대 설치하기

 

우선 준비물을 체크하세요. 세면대 설치시 필요준비물 : 세면대, 앙카볼트, 몽키스패너, 스패너, 방수테이프, 챌라, 면장갑, 고압호스, 자동팝업배수전, 실리콘패킹

 

1. 수전을 고무 패킹이 있는 상태로 세면대에 끼워줍니다.

2. 수전 아래 관에 고무 패킹을 끼워준 후에 볼트를 조여 고정시켜 줍니다.

3. 세면대 구멍사이의 길이를 재본후 길이에 맞춰 앙카를 끼워줍니다.

   (연필등으로 표시해두면 좋아요)

4. 세면대를 앙카에 맞게 설치해 주고 와셔로 고정시켜 줍니다.

   (와셔는 고정할때 고정이 조금 더 잘될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볼트를 스패너를 사용해 꽉 조여줍니다.

  (얇은 볼트 먼저 끼워주세요)

6. 수전 및 수관에 고압호스를 연결해 줍니다. (고압호스가 꼬이지 않게 주의)

  테프론테이프(방수테이프)로 고정하는 부분에 감아주면 물 세는걸 좀 더 방지 할 수 있습니다.

7. 볼트를 끼운 뒤 스패너로 꽉 조여줍니다. (윗부분은 스패너를 세로로 세워서 조여주면 편하다)

 <배관연결하기 - 배수를 조절하는 자동팝업 배수구 설치방법>

8. 물이 빠져나가는 배관을 연결합니다.

9. 수관을 끼워준 뒤 배수 마개를 쏙 끼워주세요.

10. 플라스틱 와셔를 끼우고 실리콘 패킹을 끼우고 볼트를 조여 고정시켜줍니다.

11. 물이나가는 배관 (아이트랩-일자모양의배관 )을 팝업 아랫부분에 연결해줍니다.

    (풀어준 중간 밸브를 다시 꽉 조여주면, 물이 새기 않게 해줍니다.)

12. 관에 끝부분을 배수구에 맞게 잘 끼워준 뒤 덮개를 잘 덮어 주세요.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