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이 부시게 9화 줄거리

 

 

뉴스에서 노인이 변사체로 발견됐다는 보도가 떠도 아무도 관심을 보이질 않습니다. 할머니 혜자는 자기가 없는 사이 샤넬 할머니가 자길 찾아 왔단 이야길 듣고 샤넬할머니네 모텔로 찾아가 보지만 샤넬할머니는 정산을 다하고 없어져 버린 상태입니다. 할머니 혜자는 왠지모를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여행가려던 준하는 경찰에게서 샤넬 할머니가 돌아가셨단 이야길 듣게되고 참고인 자격으로 경찰서에 가게됐고, 여행을 가지못합니다. 샤넬할머니의 부고소식에 예전에 샤넬할머니가 했던 이야기가 생각난 준하.

 

 

뭘해야 될까요?

허우대도 멀쩡하고 목소리도 좋은데 뭐가 걱정이예요? 여기 노인네처럼 아무일도 못하게 늙어 버린것도 아닌데

하루아침에 자고일어나니깐 백살쯤 된 기분이예요. 뭘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뭘 할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우울증 약이예요?

아니 죽는약. 남편떠나고 아들 미국가면서 우울증이 와서 죽으려고 모았는데. 그만큼을 다 먹어야 죽는다니, 그걸 다 먹을 자신이 없는거야. 죽을 자신은 커녕 그걸 먹을 자신도 없어. 그래서 들고다녀. 내가 얼마나 베짱없는 사람인지 깨닫기 위해서. 필요해? 며칠 빌려줄까 ?

 

준하는 샤넬할머니가 준하를 공항으로 데려다 준 날 죽었을꺼라 합니다.

 

 

샤넬할머니는 준하의 도움으로 친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지만 2년반만에 만난 친아들은 어머니에게 손주들도 보여주지 않고 어머니를 냉대합니다. 아들내외에게 사업자금을 마련해준다고 집을 팔고 모텔을 전전하던 샤넬 할머니는 살아가는 이유인 아들이 냉대하자 삶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그런 내색없이 준하 앞에선 아들자랑, 손주자랑을 했던 샤넬할머니. 여행가는 준하를 마지막으로 공항까지 데려다 주었습니다.

 

 

한편 홍보관 대표의 김희원은 빚쟁이에게 쫓겨 몸을 사리게 됩니다. 그러다 샤넬할머니가 홍보관에서 보험을 들었단 사실을 기억해내고 그 보험금을 가질 수 있을꺼라며 희망에 찹니다. 하지만 김희원은 샤넬할머니의 죽음이 자살로 밝혀져서 보험금을 받지 못하게 되자 벼랑끝에 몰리게 됩니다.

 

 

할머니 김혜자는 뉴스보도를 통해 샤넬할머니가 죽었단 사실을 접합니다. 샤넬할머니가 죽기전 혜자를 찾아왔단 사실을 안 헤자는 자신이 샤넬 할머니의 죽음을 말릴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다며 자책하게 됩니다.

 

 

죽는다는건 너무 허무해. 어제까지만해도 나랑 얘기하고 체온이 느껴지던 사람이 아예 없던 사람처럼 마치 꿈을 꾼것처럼.. 나도 죽으면..

아니야, 그런얘기 하는거 아니야..

 

참고인 조사를 마치고 가려던 준하는 샤넬할머니의 보험금 수령인이 준하이름으로 되어있단 사실이 밝혀지자 용의자 신분으로 경찰조사를 받게 됩니다. 준하가 경찰에 잡혀있는 사실을 알게된 혜자는 준하를 구하기 위해 발버둥치고, 홍보관 할머니 할아버지도 준하의 석방을 위해 동참합니다.

 

다행히 샤넬 할머니의 유서가 발견되고 준하는 혐의없이 풀려납니다. 준하는 샤넬 할머니의 장례를 내내 지켜드립니다.

 

 

허무하지..? 사는게 별개 아닌가봐. 70해를 넘게 살았는데.. 이거야. 70해를 넘게 살면서 온갖일을 다 겪었을텐데 결국 사진으로만 남았어. 난말야 내가 애틋해. 남들은 다 늙은 몸뚱아리 더 기대할것도 후회도 의미없는 인생이 뭐가 안쓰럽냐 하겠지만 난 내가 안쓰러워 미치겠어. 너도 니가, 니 인생이 애틋했으면 좋겠다.

 

그렇게 샤넬 할머니의 장례를 마치고 준하와 혜자는 우동한그릇을 함께 먹습니다.

 

 

혜자가 밉지 않아?

그리워하는건 혼자서도 할 수 있으니깐 괜찮아요. 받은게 많아요 혜자한테. 그리고 할머니 한테도. 내 인생을 끌어안고 울어준 사람이 처음이었어요. 그동안 날 괴롭게 했던건 나를 떠난 엄마나 때리던 아빠가 아니라 나 스스로였어요. 항상 나라는 존재를 온전히 품지 못해서 괴로웠어요.

 

실수가 만든 잘못이고 축복없이 태어난걸 너무 잘 알아서 내가 너무 마음에 안들었어요 그냥. 근데 나도 못끌어 안은 나를 끌어안고 울어준 사람이 처음이었어요. 그사람이.

 

혜자와의 대화로 용기를 얻은 준하는 오로라를 보러 다시 떠날채비를 합니다.

 

김희원은 준하를 찾아와 샤넬할머니한테서 받은 돈 이야길 꺼내고, 준하는 희원에게 생명보험은 그만두라 하는데 !! 그이야길 김희원은 준하를 폭행해 감금시키는데..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