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주의방 4화에서는 부엌 벽면 타일을 바꾼게 나오긴 하는데, 과정을 보여주진 않았어요. 아마도 은주의 방 5화 에필로그 부분에서 보여주지 않을까 하네요 ~~

 

드라마 내용에 좀 자세히 보여주는게 훨씬 더 좋을것 같긴한데 ~ ^^ㅎ

 

일단, 은주의방 4화 줄거리를 살펴 보도록 합시닷 !!

 

● ○ ● ○  은주의방 4화 줄거리 ● ○ ● ○

 

 

조명가는 방법을 가르쳐주던 민석은 핸드폰 고장으로 하루 연락이 안된사이 연하남 재현에게 연락해서 시트지가는 방법을 물어봤단 사실에 버럭 화를 내다 넘어지려는 은주를 잡아주다 이상한 분위기가 감지됩니다.

 

그런 생각을 하는 자신이 어이없는 민석. 하지만 은주를 잡은 기억이 자꾸만 되새겨지네요 ㅋ 역시 남여에겐 스킨쉽이 필요하다요 ㅋ

 

주방 조명까지 바꾼 은주는

타일도 싱크대 색상하고 맞춰서 바꾸면 좋겠다는 민석의 말이 생각나서 부엌타일까지 바꿉니다.

 

민석이 은주와 통화하는걸 들은 민석의 회사대표는 은주를 여친같다고 얘기하고, 은주가 친구라는 말에 회사대표는 은주씨에게 소개팅을 시켜준다합니다. 소개팅한다는게 맘에 들진 않지만, 친구라말해놓고 소개팅을 못하게하는것도 이상하고 그렇다고 소개팅을 하게하는것도 싫고, 괜히 심술을 부리는 민석입니다.

 

은주의 방으로 놀러온 은주의 언니는 은주의 인테리어 솜씨에 감탄하지만, 치우지않고 어지러놓은 은주의 방을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정리의 시작은 버리는것 부터라며 옷정리를 하기 시작하고, 지금은 안입지만 앞으로 입을꺼라며 하나도 못버리게 하는 은주에게 버리기 싫다고 해서 불편함두는것까지 다 안고 살 필요는 없다는 언니의 말에 은주가 먼저 두손두발 들고, 옷정리를 끝냅니다.

 

그날 저녁 은주를 만나 소개팅을 할꺼냐고 실 떠보는 민석. 은주가 지금 상황에서 무슨 소개팅이냐는 말을 듣자, 기분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연하남 재현에게 온 전화가 또 민석군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네요.

 

괜히 은주에게 남녀사이에 동생사이가 어딨냐고 자기도 모르게 버럭 화를 내버립니다.

 

다음날 재현을 만나러 가는 은주를 마주치자, 또 다시 심술이 나는 민석군. 말로는 여사친이라고 해 놓고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재현을 만나 민석을 소개해주겠다는 은주는 민석에게 전화를 걸어 보지만, 민석은 극구 싫다하네요. 재현의 학교에서 류혜진을 만난 은주는 자기 자랑만 늘어놓는 은주때문에 기분이 좋지가 않습니다.

 

 

고등학생시절 은주는 혜진과의 여러가지 사건들을 떠올리게 됐고,

 

버리지 못한 것들은 언젠가 어떤식으로든 널 누르는 짐이 돼. 그게 오늘은 옷이었지만 내일은 사람일수도 있고 또 어떤날은 기억하고 싶지 않은 네 과거 일수도 있어. 버리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돼. 그래야 어떤 짐되는 사람이나 그런 기억을 만났을때도 덜 아프고 더 쉽게 떨쳐버릴수 있는거야. 그리고 잘 털어내야 또다시 잘 시작할 수도 있고

 

라는 언니의 말을 떠올리며, 그동안 버리지 못했던 짐들을 다 버려버립니다.

 

오랜만에 만난 민석과 은주는 괜히 서먹했지만, 곧 다시 예전으로 돌아와 민석은 은주집까지 바래다 줍니다. 정리된 방을 보여주겠다는 은주의 말을 뒤로 하고 돌아가려는데,

 

은주는 SNS에 살려달라는 DM이 왔다고 하는데...!!!

 

● ○ ● ○ 은주의 인테리어 꿀팁 - 부엌 하부장 리폼하기 ● ○ ● ○

 

 

준비물을 체크하세욤 : 자, 롤러, 밀대, 장갑, 가위, 물뿌리개, 주방세제, 드릴, 칼, 바늘, 물티슈, 프라이머, 싱크대하부장, 시트지

 

1. 먼저 싱크대 하부장에 있는 손잡이를 분리해줍니다

    (시트지를 붙일 단면을 평평하게 만드는 기초작업이예요)

2. 시트지를 붙일 곳에 롤러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프라이버를 반드시 써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표면에 접착력을 높이려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시트지 상단의 겉지를 떼어내고 분리한 싱크대장 상단에 여유있게 시트지를 남기고 붙여줍니다.

4. 밀대를 이용해서 위에서부터 겉지를 조금씩 벗겨가며 밀어줍니다. (그래야 기포가 안들어 갑니다)

5. 마무리 단계로 옆모서리 부분도 시트지를 붙여주세요.

   (한손으로는 모서리 부분을 따라 선을 긋고, 한손으로는 밀대로 밀어주면 붙이기 쉬워요 )

6. 남는 시트지 부분은 모서리 라인에 맞게 일자로 칼로 잘라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나머지 모서리 부분들도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

7. 아까 분리해 놓았떤 손잡이도 다시 조립해주세요.

8. 시공한 싱크대장을 드라이버나 드릴을 이용해서 경칩에 맞춰 조립해줍니다.

9. 다른쪽 싱크대장도 똑같이 조립해줍니다. (조심조심~)

 

● ○ ● ○ ● ○ ● ○

은주의방 4화에서는 인테리어꿀팁이 많이 소개가 되질 않아 아쉬웠어요 ~~ ㅠㅜ

끝나고 에필로그에서 자세히 인테리어팁 설명해 주는 것도 좋지만,

드라마 스토리내에 은주가 셀프인테리어 하는장면을 자세히 보여주는게 좀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