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주의 방 1화에서는 셀프 벽지페인팅 하는 방법과 조명바꾸는 방법이 소개 되었었죠 ~ 조명바꾸는 방법이 설명없이 민석군이 바꾸는 장면만 그려져서 조금 아쉬웠는데 ~ 은주의 방 2화 에필로그 부분에서 셀프조명 바꾸는 팁이 자세히 설명되어져서 소개가 되네요 !!

 

셀프인테리어 꿀팁 . 요거 엄청 좋으네요 !!

 

게다가 은주의 방 2화에서는 셀프세면대 설치하기, 곰팡이 없애는방법이 소개 되어 집니다. 은주의 방을 보고 있음 셀프인테리어에 저절로 관심이 생기고 하나씩 도전해보고픈 욕구도 막막 생기네요 ! ㅎㅎ

 

 

● ○ ● ○ 은주의 방 2화 줄거리 ● ○ ● ○

 

민석이와 세면대에서 통화하던 도중 세면대가 부러지는 사고가 생기게되고 ! 은주가 걱정되서 다시 달려온 민석은 전문가를 불러서 세면대를 고치라는 말만 남긴체 다시 돌아가네요 ~

 

백수인 은주는 외주알바를 통해 세면대값을 벌어 봅니다. 주인아주머니께 말해봤자 돌아오는 답변은 원상태로 북구하라는 말뿐. 결국 은주사비로 세면대를 고쳐야 합니다. 세면대를 검색하던중 세면대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네요.

 

 세면대 종류 : 소형세면대, 긴다리세면대, 평면 붙임 세면대, 원목세면대 등이 있다.

 

셀프 벽페인팅 사진을 SNS에 올리자 매우좋은 반응들이 달리고, 그 사실이 매우 만족스런 은주입니다.

 

 

기분이가 좋은 그때 면접을 보러오라는 메세지를 받게 되고, 면접장에서 나이가 많다드니, 결혼할 생각은 언제냐느니 등의 어이없는 질문만 받고 돌아 옵니다. 그 덕분에 민석이와의 약속은 까맣게 잊어 버렸네요.

 

연락이 닿질 않자 은주의 집으로 찾아온 민석군. 아직 고쳐지지 않은 세면대를 살펴보다 집안 곳곳에 핀 곰팡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인사들 나눠, 저쪽은 내 반려 곰팡이들

왜 아주 이름도 붙이지 ~

 

더이상은 은주의 방을 두고만 볼 수 없었던 민석은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나섭니다.

 

은주의 방 셀프인테리어법 : 곰팡이 없애는 법

 

1. 마스크를 먼저 꼭 쓴 후 곰팡이 제거제를 사서 곰팡이가 핀 부분에 뿌려줍니다. 10분 정도 방치해둡니다. 많이 뿌리세용

(곰팡이들이 사라지는 소리들이 들리네요~)

2. 솔로 빡빡 밀어준후 걸레로 닦아 주세요. 힘세게. 빡빡 !!

3. 물먹는 하마와 같은 제습제를 집안 구석구석 곳곳에 놓아 둡니다.

4. 환기를 꼭꼭 시킵시다.

5. 기본적으로 습한 집은 주기적으로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곰팡이를 없애고 같이 저녁을 먹고 돌아오는길, 옛 추억에 빠져보는 민석이랑 은주네요.

 

좁고 더럽고 추운 반지하집에 살았던, 그래서 힘들었던 어린시절, 은주를 만났다던 민석. 자신의 집이 싫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더 생겼습니다.

 

어때? 생각하던일, 하고 싶은일 하는 소감이.

좋기도, 나쁘기도?

, 그게머야

내가 집때문에 힘들어 해본 기억이 있다 보니깐 집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 만나면 나도 괴로워. 근데 또 그 사람들집 잘 고쳐주고 웃는거 보면 또 행복해.

너 요즘 자꾸 우리집 고쳐주는 이유도 네 행복을 위해서냐?

딱걸렸네. 네가 예전에 나 도와준거 갚는거기도 하고.

 

라는 애매한 말을 남기고 떠나자,

 

곰팡이제를 뿌려서 냄새가 안빠져 집아으로도 들어가지 못하고 도와준게 뭔지 깊게 생각하게 되는 은주네요. ㅎ

 

 

잘나가는 언니를 만나 점심을 얻어 먹던 은주는 젤 싫어 하는 동창, 류혜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언니의 팀장이란 사람과 결혼한다는 류혜진. 그 팀장이 이번에 임원도 된다고 하네요. 언니 직속상사 와이프라니, 기분이 묘합니다 .

 

(류혜진. 고등학교 동창이자 대학교 동기. 우린 한때는 친구였다. 그런 사람이 있다 만나면 불편해지는 사람. 괜히 가슴이 뜨끔해 지게 하는 사람. 그녀가 나에겐 그런사람이다. )

 

 

SNS에 올린 셀프인테리어글에 대한 반응이 좋자, 인테리어에 자꾸 관심이 더 생기는 은주입니다.

세면대도 셀프로 한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드릴을 가지고 오라고 민석을 부릅니다. 드릴을 사용해 본적 없는 은주를 위해 민석군이 대신 드릴로 세면대를 설치해주네요 ㅎㅎ

세면대 셀프 설치하기

 

1. 줄자로 위치를 잘잡아서 구멍뚫을 곳을 표시합니다

2. 드릴을 사용해 지지대를 설치 합니다. (드릴을 지지대 설치 할때만 필요함)

3. 지지대에 세면대를 맞추고 수전및 여러가지 것들을 조립합니다.

   (용어가 나오지는 않아서 설명을 못하겠네요;;;)

4. 세면대 물이 한쪽 방향에서만 나오고, 한쪽방향에서는 안나올 경우. 호수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고압호수라 호수가 꼬이면 물이 막힐 수가 있어서 설치시 호수가 꼬이지 않게 설치해야합니다.

 

은주의 SNS를 팔로워하는 NEW 인물 등장 !! 그는 누구일까요..??

 

 

 ● ○ ● ○ 은주의 방 인테리어 꿀 TIP - 셀프 조명 바꾸기 ● ○ ● ○

 

작업하기전 준비물을 체크하세요. 조명 종류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동일한 장비를 필요로 합니다.

준비물 : 조명, 가위, 절연테이프, 전동드릴, 전구, 면잡갑, 브라켓, 전선용 가위, 니퍼, 나사

 

< 헌 조명 분리하기 >

1. 조명 전원 스위치를 내려준다.

2.. 기존 전등 갓을 내려준다.

3. 연결되어 있는 벽 & 조명 전선을 분리한다.(잔류 전류가 흐를 수 있으니 보호장비는 필수 !)

4.. 기존에 있던 조명과 브라켓을 떼어낸다 (드릴사용 조심)

 

<새 조명 달기> - 조명 분리하는 방법 역순으로 하면됨

1. 천장에 새로운 브라켓을 연결한다.

2. 천장과 조면의 전선을 연결한다.(합선이 되지 않도록 절명테이프로 꽁꽁 감아준다.)

3. 새로운 전등갓을 설치하고 전구를 단다.

 

 

* 이미지는 은주의 방 홈페이지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