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주의 방은 화려한 배우들이 나오는것도, 자극적인 사건들이 벌어지는 것도 아니지만, 탄탄한 배우와 소소한 사건들이 이어지면서 재미를 주고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보면 아주아주 도움이 될만한 깨알팁같은걸 함께 알려주고 있어요.

 

저도 이번에 친정집이 이사를 하면서 셀프 인테리어를 했는데, 할때는 힘들지만 다 하고 나니 정말 뿌듯했거든요 ~ 기회가 되면 자꾸자꾸 손을 대고 싶어지더라구요 ~

 

물론 내 집이 아니고 멀리 있어 자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 더 손을 못댄게 아쉽긴 하지만 ㅎㅎ

 

은주의 방 보면서 셀프인테리어에 하나씩 하나씩 도전해 보는것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

 

그럼 은주의 방 1화 줄거리 시작할게요 ~^^

 

은주의 방 등장인물 및 소개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글을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당 ~

 

 

[리뷰의모든것/드라마 & 영화] - 은주의방 드라마 인물소개 : 집도 인생도 셀프 수리중 ~

 

 

● ○ ● ○ 은주의 방 1화 줄거리 ● ○ ● ○

 

6일차 야근을 마치고 겨우겨우 집으로 돌아온 심은주. 하지만 또다시 회사에 불려 나가게 되자, 이건 아니다 싶어  사표를 던지고 나온다.

 

못하겠다 진짜. 많이 참았다 많이 참았어

은주씨 지금 뭐라고 그랬어?

사람이 일주일을 못자면 죽는데요, 제가 지금 철야 6일째니까 이 상태로 하루뒤면 저 죽겠네요. 제가 진짜 꾹 참았는데, 끝까지 참아 보려고 했는데 정말 못하겠습니다. 나갈게요. 제가 그만둘게요.

심은주씨.

왜요 ! 왜 !!!!!!

 

그렇게 회사를 그만두고 홀가분하게 나온 심은주.

한달 뒤 대기업에 재 취업할 곳도 정해 뒀겠다 ~ 한달간은 마음 놓고 푹 쉬기로한 은주다.

 

하지만. 한달뒤 가기로 했던 회사에 문제가 생기면서 6개월이 지난 시간까지도 백수의 날이 계속해서 이어진다. 집에서만 지내다 보니 은주의 방은 점점 쓰레기 더미로 변해가고,

 

은주의 19년지기 남사친 서민석이 은주의 방을 방문했다가 깜박이는 조명을 갈아 준다.

 

 

조명하나로 너무 바뀐 은주의 방. 완전 굿 !!!

 

네 방 쓰레기더미로 두기엔 아까워 .

 

남사친이 조금을 달라져 보이는건, 바뀐 조명 불빛 때문인걸까...? ㅎ

 

은주의 방 쓰레기더미를 그냥 둘 수 없는건 인테리어디자이너인 민석이 뿐만 아니라 은주의 엄마도 마찬가지다. 은주 집을 방문해 온갖짐을 가져다 버리고, 가져다 버리는 짐을 다시 주워오는 은주. 함께 있는 곰팡이까지 사랑하는 은주다. 반려 곰팡이 ㅋㅋ

 

은주의 생일날. 아무도 자신의 생일에 함께 해주는 사람이 없어 자축을 하게된 은주. 와인병을 따다 와인을 벽에 쏟게 되고, 이건 머 어떻게 수습할 수 없는 지경에 있게 된 그때. 남사친 민석이 나타나고 !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민석의 의견에 따라 벽지를 페인팅하게 된다.

 

셀프인테리어팁 하나. 벽지 페인팅하는 법

 

기본적으로 습하고 겨울에 결로가 많이 생기는 집은 폼블럭 으로 시공하게 되면 곰팡이 파티를 열게 된다고 하니, 주의하자.

 

1. 마스킹 테이프와 보양지 작업을 하고

2. 롤러로 페인트를 v(브이)자 모양으로 칠한다. 힘도 덜 들고 페인트가 잘 흐르지도 않음. 힘을 주면서 꾹꾹 누르면서 칠히야함. 최소 2회 이상 칠한다.

3. 그냥 붓은 붓자국이 많이 남기 때문에 모서리에 칠할때 사용해야 한다.

4. 일반 벽지에는 젯소없이 그냥 페인트만 칠해도됨

(젯소 : 도포시 표면을 매끄럽게 해주고 페인트의 색을 더 선명하게 함)

5. 시간이 지나면 발색이 더 좋아짐. 사용한 도구는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면 재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알아 두자.

 

 

페인트 하나 칠했을 뿐인데 분위기가 달라져도 너무 달라진 은주의 방. 사주겠다는 저녁도 마다하고 그냥 가는 민석. 전화온 은주에게 생일 선물이라며 생일 축하단다 하는데.. 갑자기 쿵 소리와 함께 말이 없는 은주.. !!

 

● ○ ● ○ ● ○ ● ○

 

은주의 방 1화에서는 셀프인테리어 중 벽지 페인팅하는 게 나왔네요. 조명 가는것도 나오긴 했지만 전선부분 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건지가 잘 없었어서, 소개하기가 좀 힘들었어요. 저도 조명을 셀프로 갈아 본적은 한번도 없거든요, 아쉽게도 ㅎㅎ

 

다음 번엔 조명을 셀프로 갈아 보는거에 도전해 볼까 해요 !! ㅎㅎ

 

벽지페인팅하는것도 전문가에게서가 아니면 듣지 못하는 깨알 정보들을 많이 풀어 주었네용 ~~  은주의 방에서 설면한 정보들은 다 메모해서 적어 둔거니, 저거 참조해서 벽지페인팅 셀프인테리어에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인테리어 바꾸니 정말 집이 달리지고 기분도 달라지더라구요 !! ㅎㅎ

 

전 2-3년 후에 다시 떠날 예정인 집이라.. 손대기가 거시기 해서..ㅠㅜ 담에 친정가서 다시 다른것들도 도전해 볼까해요 !! ㅎㅎ

 

드라마 보면서 셀프인테리어 정보도 듣고, 은주의 방 , 참 좋은 드라마네요 ~!!

 

 

* 이미지는 은주의 방 홈페이지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