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쓰면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4학년과정 2단계 : 천재교육

 

 초등 영어라...

지금의 저에겐 너무나도 동떨어져 있는 단어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의 초등학교 시절을 생각하자니.. 너무 까마득하게 멀고,

그렇다고 내 아이의 초등 영어를 생각 하자니..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의 초등 영어 교육에 벌써 부터 관심 쓰여 질리는 없고 말이죠..^^ ㅋ

그래도 초등학생때 까지는 숙제를 해도 부모님 숙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지요-

▣ 아이 옆에 찰싹 달라 붙어 앉아서 아이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는것,

 아이가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을때 까지 도와주는 것 그것이 부모로서의 최소한의 역할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은 초등학생 1학년들 수학문제도 쉽지 않다던데 ;;; 초등영어 교과서는 어떨지 벌써 부터 걱정이 되는군요 ;;

막상 닥쳤을때 힘들어 하지 않도록 약간이라도 엿본다면 도움이 되겠죠 ! ?

초등학교 4학년에게 필요한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예전엔 전과 라고, 초등학교 공부하면서 참고 했었던 제 2의 교과서가 있었는데,

초등학교 관련 책을 보니, 옛날 기록이 새록새록 나면서 공부하는게 재밌어 보인다는 생각까지 드는군요 ㅋㅋ

 

쓰면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4학년과정 2단계

▣ 책의 구성

  

 ① CD 


     - mp3 파일이 담긴 CD로 “교재 듣기”, “단어 듣기” 등 일차별 단어 듣기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CD롬을 통해 “단어 시험 출제 마법사”를 활용하여 출제한 단어 시험으로 학습한 단어 실력을 점검하거나 연습할 수 있습니다.

② 미니 단어장 


   - 미니 단어장으로 매일 익힌 단어를 틈 나는 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오답노트 


   - “단어 시험 출제 마법사”로 만든 시험지를 풀면서 자주 틀리는 단어들은 “오답노트”에 모아 쓰면서 다시 익힐수 있어 반복학습에 효과적입니다.

 

쓰면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4학년과정 2단계

책의 특징

 

자신의 수준에 맞게 1일 “5+5” 학습


   - 학습량을 5단어씩 A, B로 나누어 하루 5단어씩 혹은 10단어씩 스스로 학습량을 조절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 Meet New Words에서 CD를 들으면서 따라 읽고, 그림으로 그 의미를 확인한 후 직접 써 보며 새로운 단어를 익힙니다. 


   - 익힌 단어는 바로 Check New Words에서 “듣고 의미 확인하기”와 “읽고 의미 확인 후 단어 쓰기” 활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Practice the Words와 Review Test를 통해 매일 익힌 단어 완전 학습

   - 5일차 학습 후 Practice the Words의 듣기, 읽기, 쓰기 활동을 통해 1주일 동안 익힌 단어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 15일차 학습 후 Review Test를 통해 그 동안 쌓은 단어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교육이 너무나 많이 발달되어 있어서 학교 교육의 중요성이 무너지고 있는 것도 같지만, 그래도 학교 교과서 기본을 탄탄하게 한다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 사실엔 변화가 없는것 같아요- 기초를 탄탄하게 해야 시간이 지나서도 무너지지 않고 튼튼 할 수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

 쓰면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4학년과정 2단계 책은 교과서에 바탕을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그런 면에 있어서 완벽하다 할 수 있겠죠- 일단은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를 바탕으로 공부할 수 있단 점이 마음에 들구요 그리고 복습을 통해 영단어를 기억 할 수 있게 만들었단 점도 좋습니다.

아이 공부 시키기 전에 미리 예습해서 같이 공부를 해야 무식한 엄마가 아니라고 인식하게 될텐데 말이죠 - 벌써부터 내가 학생때는 하지도 않았던 공부를 할 생각 하니 머리가 아파오는군요 !

그래도 머, 요즘엔 이 처럼 책이 하도 잘 나와 있어 그나마 안심이긴 합니다 !! ㅋㄷ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