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세 여아가 걸린 수두초기 증상

 

띠로리 ~

갑자기 어느날 뙇 ! 하고 이제 막 7살이 된 7세 딸램이 수두에 걸렸습니다.ㅡㅡ^

 

겨울 수두가 초등학교에서 돌고 있단 이야긴 들었는데,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첫째 딸램이 걸릴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게다가 수두예방 접봉을 필수로 맞추고 있잖아요? 당연히 첫째도 수두예방 접종을 맞췄는데.. 1차까지만 맞췄더니 10~ 30%정도는 예방주사를 맞아도 걸린다던 수두에 걸렸습니다.

 

○ ● ○ 7세 딸램으로 본 수두초기증상 ● ○ ●

 

 

 

수두가 올라 올기 전까지 전 ~~ 혀 아무런 증상이 없었어요. 미열도 없었구요, 컨디션이 나쁘다거나 한 그 어떠한 증상도 없었습니다.

 

평소와 같이 유치원엘 다녀오고 태권도 까지 다녀와서 저녁에 밥먹고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등쪽이 간지러워서 긁었다면 저에게 보여주더라구요. 벌써 긁어서 상처가 생겨서 전 그냥 뾰루진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습니다.

 

 

그러다 자기전 샤워를 하려고 보니 온 몸에 종기처럼 빨간게 올라왔어요 !

보고나서 수두라고 직감할 수 있었던 초기증상은 뾰루지가 물집처럼 잡혀있었어요.

게다가 아이가 많이 간지러워 했구요 ~

 

수두라고 직감하고 나서는 아이에게 간지럽더라도 간질지 말고 살살 때리라고 일러두었습니다.

 

○ ● ○ 수두증상치료 ● ○ ●

 

 

 

그리고 그 다음날 아침 급히 소아과를 찾았어요.

 

 

 

 

 

다음날 일어나니 온 몸에 수두가 많이도 났더라구요 ~ 딸램 증상을 보니 수두맞는것 같다며

일주일 정도는 유치원에 못보낸다고 하더라구요. 간지러우니 약지어주시고 분홍색 바르는 약을 같이 처방해 주셨어요~

저 어렸을적 수두났을때 발랐던 것과 똑같은 거더라구요 ㅎ

 

그리고 제일 중요한 !! 첫째와 같이 있었던 둘째도 어린이집엘 보내면 안되는걸까요 ????

 

★ 첫째가 수두걸리면 둘째도 어린이집 쉬어야 하나요?? 라는 물음에 의사 선생님의 대답은 !!!???

 

 

 

굳이 그러진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수두잠복기가 1주 ~ 3준데 잠복기 중에는 전염성이 없구요 ~ 수두나고나서 딱지가 생기기 시작하면 그때도 전염성은 없다고 합니다.

 

둘째도 어린이집 못보내는줄 알고 어찌나 걱정을 했던지.. ㅋㅋ ( 제가 알바를 시작했거든요 !)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첫째를 둘째와 떨어뜨리기 위해 친정에 유배 보냈습니다. 흑흑..ㅠㅠ

 

 

 

그래도 친정엔 결혼안한 이모들이 있어서 첫째와 잘 놀아주고, 또 고양이랑 앵무새도 있어서 첫째가 다행히 이모집가는걸 좋아라 해서 그나마 마음이 놓였지요 !!

 

일만 아니면 주말 지나고 나서도 데려오려고 했는데, 도저히 그렇게는 안될것 같아서 화욜쯤 데리고 올 생각이예욤 !!

 

하루 이틀 정도 둘째도 혹시나 수두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살펴보라고 의사선생님께서 그러셨는데, 다행히도 둘째는 증상이 없네요 ~ ^^

 

○ ● ○  수두증상시 주의사항 ● ○ ●

 

 

 

수두는 간지러움을 동반하기 때문에 아이가 간질어서 상처를 만들지 않나 잘 살펴 보셔야 합니다. 이 상처를 통해서 2차 감염이 올 수 있을 뿐더러 한번생긴 상처는 평생 아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도 초6학년때 수두를 앓았었는데요, 그때 자면서 저도 모르게 간질었던 상처가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7세 딸램에겐 제 상처를 보여주면서 간질면 엄마처럼 되니 안갈질도록 조심하라고 일러 두었죠.

 

○ ● ○  ● ○ ●

 

수두예방접종 1차만 맞히셨다면 2차까지 꼭 맞혀주세요. 수두예방접종 2차는 선택접종이라 모르면 그냥 넘기기 일쑨데요 ~ 수두예방접종 1차 의무접종만 맞혔더니 수두예방접종을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10~ 30%걸릴수 있는 확률에 우리 딸램이 걸린거더라구요. ㅜㅜ

 

그러니깐 선택접종이긴 하지만 수두2차까지 꼭 맞추세요 !! 어린아이가 걸리기라도하면 간지러움 참질 못해서 상처생기면 평생 흉지잖아요 ㅜㅜ 다른 어떤 병보다 더 조심해야하는 전염병인것 같습니닷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