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블랙이오 기간에 아이들 장난감 럭키박스를 1만원대에 살 수 있다 해서 11월 3일인가 갔건만... 진작에 품절..ㅠㅜ  다시 들어오지도 않는다길래, 그럼 그렇지 라며.. 블랙이오 럭키박스를 구매한 사람들은 대단한것 같다며, 돌아왔었죠. ㅋ

 

그러다 다시 마트 장볼일 있어서 갔는데, 이마트 블랙이오 행사를 아직도 하고 있네요 ~

 

에어프라이어를 사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있던차에, 블랙이오 행사에 에어브라이어가 있길래 냉큼 가지고 왔습니다. 가격비교도 안하고 이마트를 믿고 그냥 사가지고 왔는데, 인터넷 검색해 보니 인터넷보다 다행히 싼것 같네요. ㅋㅋ

 

제품명은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 5L 구요,

인터넷 최저가 88,164원 보다 저렴한, 84,800원에 구매했습니다.~

 

용량도 에어프라이어 특대형에 속하더라구요 ~ ㅎㅎ

 

● ○ ● ○ 일렉트로맨 프리미언 에어프라이어 개봉기 ● ○ ● ○

 

사이즈가 제법 큽니다. 이마트 카트에 담으면 반이상을 차지하는 크기예요 ~ 요상한 캐릭터가 함께 있네요. ㅋ 머, 솔직히 제품명이 프리미언 에어프라이어인가? 라는 생각을 가지며 산, 이마트 블랙이오 행사 제품 !! ㅋ

 

자세히 봐서, 제품명이 일렉트로맨 프리미엄에어프라이어 인걸 알게 됩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위아래로 스티로폼으로 잘 보호되어 있구요 ~ 에어프라이어 제품설명서,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북,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분리 할 수 있는 분리 칸이 들어 있네요 ~

 

비닐을 벗겨 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각형 모양으로. 간단하게 생겼어요 ~

 

 

 

각부분 명칭과 함께 간단한 사용법이 나와 있구요 ~

 

일렉트로맨 프리미엄에어프라이어 화면 전면에 있는 터치 부분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구요 요리가 다 되고나서 분리하는 방법까지 나와 있습니다.

 

이 손잡이 부분을 밀어서 바스켓을 열어야 하는데, 처음엔 너무 빡빡하고 어떻게 빼야 할지 몰라 좀 힘들더라구요, 하얀 투명부분을 앞으로 밀면서 열어야 하는데, 힘을 많이 주셔야 해요. 고장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힘을 주셔야 열립니다. 여러번 하다 보면 기계도 익숙해져서 쉬워진다고 해요. ㅎ

 

힘을 줘서 열면 요렇게 열리게 되구요. 투명 버튼 외에 누룰 수 있는 한개의 검정 버튼이 더 있는데요, 그 버튼을 누르면 튀겨지는 바스켓과 밑에 바침이 분리가 됩니다.

 

이렇게 분리가 되는거죠. 요리를 다 했을때, 요렇게 분리해서 바스켓안의 내용물은 접시에 담으시면 됩니다. ~

 

그리고 두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도록 바스켓 분리칸막이가 있습니다. 바스켓 중간에 Y홈 모양이 보이는데, 그곳에 끼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

 

 

요리레시피 북에는 새우튀김, 바게트 마늘빵, 치킨샐러드, 감자 크로켓, 감자튀김, 매운 닭다리 구이, 레몬소스연어구이, 통삼겹구이, 탕수만두, 오징어튀김, 군고구마 등에 관한 레시피들이 상세하게 나와 있구요 ~

 

사용설명서에는 웨지감자, 소시지, 머핀, 생선, 조개, 치킨너겟과 같은 간단한 음식들의 조리방법이 나와 있으니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할때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

 

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싶어, 간단하게 뭐 할게 없나 해서, 군밤을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는 방법도 검색하니깐, 잘 나와있더라구요~ 온도와 시간조절을 잘 모르겠으면 검색해도 잘 나와있어요~!! ㅎㅎ

 

집에 있는 군밤으로 에어프라이어 기능만 익힐꺼라 군밤 8개만 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요리하기 전에 군밤에 칼집을 내어 줘야 하는데, 요게 약간 힘들긴 했지만 결과가 만족 스러워서 담엔 더 많이 군밤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ㅎㅎ

 

● ○ ● ○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만드는 방법 ● ○ ● ○

 

1. 밤을 30분 정도 소금물에 담아둔다. 껍질이 흐물해지고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더 맛있게 조리 된다고 합니닷.

2. 밤 밑동에 칼집을 약하게 내어 준다. 칼로 여러번 왔다 갔다 하면 칼집이 들어갑니다. 칼집이 제대로 안들어가면 밤이 터져서 수분이 날라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

3. 밤 8개 기준 (알은 제법큽니다) 200℃15분으로 맞춰서 조리했어요. 밤 갯수가 더 많을때는 조리시간을 늘려주세요.

4. 에어프라이어 세척하기 : 에어프라이어 작동 후 1 ~ 2시간 정도 지나면 에어프라이어 열이 식어요. 이때 부드러운 면으로 물세척을 해주시거나, 잔여물이 많이 안남았을 경우엔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 주시면 됩니다. 바스켓 부분과 트레이를 모두 세척하셔야해요. 군밤잠시 했을 뿐인데요, 군밤 찌꺼기들이 아주 많이 묻어 나더라구요 ~ ㅎㅎ

귀찮겠지만 세척은 그때그때 바로바로 !!!

 

 

왼쪽 위아래 화살표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오른쪽 위아래 화살표로 시간을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1 이 1분을 뜻합니다. 온도와 시간 설정을 다 했으면 왼쪽 화살표 밑에 있는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요리가 시작됩니다.

 

짜잔 잘 익은 군밤이 완성되어 나왔네요 ~~

 

에어프라이어에 꺼낸 직후는 너무 뜨거워서 면장갑이나 고무장갑을 끼셔야 밤을 깔 수가 있어요 ~ 밤은... 요 껍질 벗기는 것도 여간 귀찮은게 아니네요. ㅋㅋ 그냥 대충 벗겨서 밤맛만 느껴보도록 합니다. ㅋ

 

어쨋든 이마트 블랙이오 행사 덕분에 별 생각없이 구매했던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 5L 는 구매 만족이네요 ~ 사용도 정말 잘 해질것 같아요. ㅎㅎ 아이들 간식도 이에 자주 해줘야징 ㅋㅋ

 

울 집 한구석에 자리 차지한 요녀석. 오늘은 고등어를 조리해 볼까 합니다. !!

 

저 처럼 요리에 흥미 없으신 분들도, 요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음 쉽게 요리해 질 수 있을것 같아요 ~ 아이들에게도 과자 말고 튀김없이 감자도 튀겨주고, 고구마도 튀겨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서 기분이가 좋으네요 !! ㅎㅎ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