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완전 상세 줄거리를 쓸 예정이니깐 보기 싫으신 분들은 PASS ~! 해주세요 ★

2009년 12월 3일 개봉 예정이었던 뉴문이
12월 2일인 오늘 많은 영화관에서 개봉을 했더군요.

토요일날 보러가자던 남친을 협박(?) 해서 오늘 보러 갔습니다. +_+

소설책으로 봤을때는 도대체 왜 벨라가 제이콥을 사랑하게 되는건지 당췌 이해 할수가 없었는데(물론 ,
트와일라잇 속편인 뉴문 영화를 보고나서는 사랑할수 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이다 ㅎ

뉴문의 내용상,
에드워드 보다는 제이콥을 더 많이 볼 있었고, 영화를 보기전엔 그런 내용에 실망스럽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영화를 다 보고난후엔 제이콥에 바져있는 절 볼 수가 있었죠..ㅠ

아.. 한동안은 제이콥을 찾아 다닐껏 같네요 ㅎㅎ

뉴문 상세 줄거리                                                                                     

뉴문은 벨라의 꿈으로 시작합니다.



벨라는 꿈속의 그녀는 에드워드와 함께 잇는 자신의 외할머니를 봅니다. 자신의 외할머니인줄로만 알았던 그녀는 바로 몇십년후의 자신의 모습이죠. 에드워드는 여전히 멋있지만 벨라는 다 늙어 빠졌습니다. 그렇게 나이에 민감한 벨라는 오늘이 바로 자신의 18번재 생일.. 즉 에드워드보가 자신이 1살이 많아 진다란 사실이 너무나도 싫은 날입니다.


하지만 모두 벨라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파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앨리스는 벨라를 위한 생일 파티를 열어주죠 . 사건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생일 선물을 뜯던 벨라는 조그만 상처가 나는데 채식주의자가 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스퍼(앨리스의 남친)가 피를 보고 벨라를 헤치려하죠. 벨라를 감싸려던 에드워드는 오히려 벨라에게 더 큰 상처를 입히고 맙니다.

이사건은 컬렌가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에드워드는 자신이 벨라곁에 있으므로해서 벨라를 다치게 한다란 생각으로 벨라에게 벨라를 원치 않는다는 거짓말을 남기고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벨라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 컬렌가가 믿기지 않은 벨라는 넋을 잃은 사람처럼 몇달을 악몽에 시달리면서 그렇게 보내게 되고 보다못한 찰리(벨라 아빠)의 부탁으로 겨우 제시카(벨라의 학교친구) 와 함께 쇼핑을 하러 가게 되는데, 트와일라잇에서 서점에 갔을때 자신을 건드리려했던 무리를 우연찮게 만나게됩니다. 위험한 순간이 닥친 순간 벨라는 에드워드의 환영을 보게 되고 그 후로 벨라는 일부러 자신을 위험에 노출시켜 에드워드의 환영을 찾게 됩니다.



운동에 젬병인 벨라는 중고 오토바이를 들고 제이콥을 찾아가 고쳐달라고 하죠. 벨라가 반갑기만한 제이콥은 선뜻 벨라의 부탁을 들어주게 되고 벨라를 그렇게 제이콥과 지내면서 조금씩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려하죠. 오토바이가 완성 되던날 벨라는 또 다시 에드워드의 환영을 보게되고 다친 벨라를 걱정해주는 에드워드와는 다른 제이콥의 모습에 벨라는 조금씩 자신의 모습을 찾습니다.

그렇게 자신을 찾은 벨라는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보러가기로하고 .
제이콥은 벨라에게 에드워드와는 달리 벨라를 다치게 하지 않을꺼라는 약속을 하며 자신의 마음을 내보이지만 갑작스런 열병으로 인해 제이콥은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 그 후로 벨라는 제이콥과 연락이 닿지 않은체 또 다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기다리다 못해 제이콥을 만나러 직접 가게 되는데,
벨라는 제이콥으로 부터 친구가 되지 못한다란 거절의 말을 듣게 되고 제이콥이 좋게 보지않던 인디언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것을 보게되죠. (제이콥은 늑대인간으로 각성되면서 에드워드가 뱀파이어란 사실도 알게됩니다. 뱀파이어와 적대관계인 늑대인간인 제이콥은 뱀파이어의 연인의 벨라와 가까이 할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린거죠.) 변해버린 제이콥으로 인해 벨라는 또다시 혼자가 되어 에드워드와의 추억을 떠올리려 산으로가는데 그곳에서 로렌트를 만나게 됩니다. 빅토리아가 자신을 찾고 있다란 이야길 듣게 되고 목마른 로렌트는 벨라는 헤치려하지만, 벨라는 늑대인간들로부터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 사건이 있던 날밤 제이콥은 벨라를 찾아와 자신은 말하지 못할 비밀을 간직하고 있고 1편인 트와일라잇에서 해변을 걸으면서 벨라에게 이야기 해줬던 전설인 늑대인간과 뱀파이어의 관계를 떠올려주길 바라죠. 뱀파이어의 단편적인 이야기만 기억했던 벨라를 드디어 늑대인간의 이야기를 떠올리고, 그렇게 제이콥을 다시 만나러 갑니다. 제이콥이 늑대인간이 되어 버린건 다 인디언 친구때문인것 같아 그 이유를 따지다가 벨라는 흥분한 그 친구가 늑대로 변해버린것을 보고 벨라를 지키기 위해 늑대로 변해버린 제이콥을 보게 됩니다.


벨라는 늑대인간이 사람을 죽인다고 생각하고 뱀파이어보다 훨씬 빠르지도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제이콥으로부터 로렌트를 죽였다란 말을 듣고 빅토리아가 벨라를 쫓기위해 계속 나타난다란 이야길 듣습니다. 제이콥은 벨라를 빅토리아로 부터 지켜줄꺼란 말을 듣게 되죠. 그 후 제이콥은 빅토리아를 쫓기에 바쁘고, 찰리는 그런 제이콥 일행을 쫓기에 바쁘고 벨라는 또 다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죠. 또 병이 도진 벨라는 에드워드의 환영을 만나기 위해 절병 다이빙을 하러 갑니다. 그 사이 빅토리아는 찰리의 뒤를 쫓아 헤치려던중 찰리의 친구인 해리가 습격을 당하게 되죠.

절벽 다이빙을 시도했던 벨라는 정신을 잃게 되고 빅토리아를 쫓던 제이콥이 우연히 발견해 벨라를 구해줍니다. 하지만 제이콥은 늑대인간인 자신이 실수로 벨라를 다치게 할까봐 걱정하고 벨라는 그런 제이콥에게 그럴일 없을테니 걱정말라며 제이콥을 안심시킵니다.

벨라가 절벽에서 떨어지는 장면을 본 앨리스는 걱정되어 벨라를 찾아오고 그런 벨라가 걱정된 제이콥은 늑대인간의 조약을 깨면서까지 벨라를 지키기 위해 주위를 멤돕니다. 늑대인간과 있을땐 막이 쳐저서 미래가 보이지 않았던 앨리스는 벨라 주위에 늑대인간이 있다란 사실을 알게 되고, 가족과도 함께 지내지 않았던 에드워드는 앨리스가 벨라를 만나러 갔던 이유를 듣게 되고 확인차 벨라에게 전화를 걸지만, 찰리가 장례식을 준비하러 갔다란 제이콥의 말에 에드워드는 벨라가 죽었다란 사실을 확신하게 되죠. 벨라가 없는 세상에 살이유가 없어진 에드워드는 볼투가에 가서 (볼투가는 뱀파이어의 왕족으로 뱀파이어의 법을 어기게 되면 뱀파이어를 죽이는 뱀파이어들에게 있어서는 절대적인 존재라 할수 있죠.) 자살을 시도한단 사실을 알고 에드워드를 막기위해 앨리스와 함께 볼투가를 찾습니다.


극적으로 에드워드의 행동을 막은 벨라. 하지만 볼투가에서 에드워드를 다시 찾게 되고 벨라와 앨리스와 함께 볼투가의 대장(?)을 만나게 됩니다. 볼투가의 우두머리인 아로는 에드워드의 능력과 앨리스의 능력과 벨라의 능력을 탐내하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그들을 돌려보냅니다.

일상으로 돌아온 벨라와 에드워드.
에드워드는 벨라에게 용서를 구하고 제이콥은 사랑하는 벨라의 선택을 존중해 에드워드와 벨라로 부터 물러납니다.
벨라는 에드워드가 자신을 뱀파이어화 시키지 않자 컬런네 가족의 동의를 얻어 졸업후에 뱀파이어화 시켜주겠다란 약속을 얻고 에드워드는 자신과 약속을 지켜주면 졸업후엔 에드워드가 직접 뱀파이어화 시켜주겠다란 말을 하죠.
그 약속의 의미로 에드워드는 벨라에게 청혼을 합니다.

그리고.... THE END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