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카이캐슬 3화 줄거리 : 스카이캐슬 독서토론회 옴파로스의 존폐위기

 

 

○ ● ○ 스카이캐슬 3화 줄거리 ● ○ ●

 

 

김주영(김서형)을 찾아가 영재엄마인 이명주가 죽은건 너 탓이라며, 영재의 태블릿피씨에 김주영쌤 말대로 합격할때까지만 참고, 합격서 던져주고나서 이집을 떠날꺼라고 다 적혀 있었다며, 명주언니를 죽인건 김주영이라 한다. 그러면서 예서의 코디를 취소한다.

 

 

 

 

김주영은 영재와의 일을 떠올려본다. 공부가 죽도록 하기 싫은 영재에게 옛날이야기를 해주면서 진정한 복수는 부모가 행복해 할때 부모의 행복을 짓밟는거라 가르쳐준 김주영. 그 말대로 영재는 의대 합격서를 부모에게 던져주고 복수를 꿈꾸면서 공부를 하게 됐었던 진실.

 

 

합격후 영재에게 걸려오는 전화도 차단해 버리는 김주영 입시코디는, 그야말로 합격만 만들어내면 그걸로 끝인 입시코디이다.

 

 

한서진은 예서의 내신을 위해 사방팔방 유명한 강사진을 찾아보지만 명문고 내신을 가르쳐주는 선생은 없고, 그룹을 만들어 과외를 받아야하는데 예서의 독불장군 행동에 탑엄마들은 예서와의 그룹과외를 모두 거부한다. 주위에선 왜 김주영입시코디를 받지 않느냐는 압박을 계속 받는다.

 

 

 

노승혜는 이수임에게 스카이캐슬의 독서토론모임에 참석하도록 권유하고, 독서토론회에 아들인 우주와 참석한 수임은 아이들 수준에 맞지 않는 책선정과 독서토론이 아닌 주입식 방식의 독서토론에 반론을 제기한다.

 

 

결국 독서토론의 존폐를 찬반투표하기로 하는데, 굴러들어온 돌맹이 수임으로 인해 독서토론회 존폐위기가 생기자 수임에게 따지고 드는 예서의 인격에 수임은 분노하고, 

 

 

결국 예서 엄마인 한서진와 말다툼을 하게 되는데. !!

 

한편 주남대학병원 정형외과 과장인 강준상은 중요한 수술을 황치영교수에게 밀리게 된다.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 이미지는 sky캐슬 홈페이지를 활용했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