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탈모증상] 탈모원인 및 탈모증상 자가진단 체크하기

 

전 원래 머리숱이 많고 반곱슬이어서

머리숱 적은 사람들의 고민이

전혀 이해가 되지 않던 1인이었습니다.

 

헌데, 아기를 낳고 100일 정도가 지난후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와.. 내 생애 그렇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경험은

처음입니다. ㅠㅠ

 

머리를 감을때 한움쿰,

머리를 빗을때 한움쿰...

 

그러다보니 머리숱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머리밑이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그 후부터는..

머리로 눈이 어찌나 가던지요,

탈모때문에 병원을 찾고, 한의원을 찾고

이런저런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그제사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헤어스타일이 변하면

얼굴이 변하고

얼굴이 변하면 자신감을 비롯한 삶이 달라진다는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기에

탈모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탈모증상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어요 ~

 

일단 탈모의 원인으로는 크게 다섯가지를 뽑을 수가 있습니다.

 

탈모원인 1.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율신경계에 이상으로 모발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모모세포에 흐르는 혈류가 낮아지게 됩니다. 이에따라 모유두에 가는 영양분이 부족해지고 모모세포 힘이 저하되기 때문에 탈모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탈모원인 2. 수면부족

 

 

사람의 몸은 밤10시에서 새벽 2시 경에 피부나 모발 재생에 도움이 되는 세포 증식이  활발히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혈액이 피부나 뼈로 많이 흘러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잘 못자게 되면 세포증식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모발에도 영양분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아 탈모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탈모원인 3. 피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과 피로는 비슷한 원인이라 할 수 있죠- 피로가 쌓이게 되면 여러 피로물질들이 발생해 내장 기능이 저하되고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면 혈액이나 체액이 산성으로 치우치게 되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로인해 몸의 균형이 흐트러져 건강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탈모현상이 생기는 것도 몸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하나의 신호 입니다.

 

탈모원인 4. 샴푸

 

 

머리감는 습관때문일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샴푸에는 합성계면 활성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침투성이 높아 두피에 넓게 퍼져 잘 붙게 됩니다. 그래서 샴푸 시 충분히 헹궈내지 않으면 잔여물이 남기 쉽고,  계속 축적되어 예민한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샴푸시 충분히 헹궈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탈모원인 5. 담배

 

 

담배에는 수만가지 이상의 화학물질이 들어가 있다. 특히 그 중에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발암 물질인 타르는 혈액의 양과 질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그로인해 모발 굵기 100분의 1 정도인 모세혈관에 두피의 혈액 공급문제가 생기게 되어 탈모현상이 생깁니다. 스트레스를 폴려고 피는 담배, 어쩌면 더 많은 스트레스를 안겨다 주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및 다양한 문제들. 살면서 이런 스트레스와 피로를 안받고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하지만 이 세상을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받는 일은 있을 수가 없겠죠 !

다만 그 속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 노력하고 행복한 일을 하는데 초점을 맞추며 살수 밖에 없나봅니다.

 

탈모증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탈모를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해 보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가장 확실한 해결법이 되겠죠 !

 

<< 탈모 증상 자가 체크리스트 >>

 

 

○ 아침에 누운 자리에 머리카락이 많다.
○ 샴푸를 할 때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진다.
○ 최근에 비듬과 두피에 가려움증을 종종 느낀다.
○ 머리 가르마가 날이 갈수록 넓어 보인다.
○ 예전과 비교했을때 모발이 많이 가늘어 졌다.
○ 드라이 할 때 두피가 많이 간지럽다.
○ 오후가 되면 두피에 많은 유분기가 생긴다.
○ 모발이 푸석거리고 힘이 없다.
○ 두통이 잦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 최근들어 유난히 두피에 각질이 많이 생긴다.

 

위 탈모증상 자가체크 리스트 중 해당되는 문항이 5개 이상이라면 탈모가 시작됐다는 신호입니다.

 

탈모증상 자가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내가 탈모증상을 겪고 있는 거라면 탈모진행이 더 많이, 더 빨리 이뤄지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방면으로 탈모치료가 이루어지고 있고, 전문가들과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기때문에 이런 기회를 귀찮다는 핑계로 놓치고 있다면 자기손해가 아닐까요 ?

 

 

모발이식센터 포헤어에서는 고밀도로 이마를 채우고 SLIT방식으로 총 4단계의 얇은 모발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구현하고 있어 탈모증상해결은 물론 헤어라인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만족스런 결과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완벽한 결과를 위해서 하루 1명만 수술해서 더 믿음이 가는 포헤어 모발이식센터 !

 

모발이식을 결정하기전 더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적합한 모발이식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결정하기 전 상담을 통해 모발이식을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신중의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헤어 무료상담 신청하기[링크] : 상담신청을 하시면 원하는 날짜에 원장님께 직접 상담받아볼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