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아파서 입원 시키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고,

면역체계가 어른들보다 약하기 때문에

어른인 우리가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 질병이 우리아이에겐 큰 질병으로 와 닿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지인들을 보니 이제 돌이 된 아기도, 이제 3,4 살이 된 아기도 아파서 병원에 입원한 일들이 많이 있더군요..

 

하지만 이런 질병도 부모들이 예방만 잘해준다면 우리아이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수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맞혀야하는 예방백신이 아닌 선택 예방백신일 경우 몰라서 못맞히는 경우도 많을것 같은데요,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아두고 체크해둔다면 우리아이 건강지킴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페렴구균 질환이란 ?

 

폐렴구균은 전세계 소아에서 발병하는 중증질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균은 수막염, 침습성 폐렴, 균혈증 등의 심각한 질환과 함께 소아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중이염, 급성 중이염, 부비동염, 기관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이미지

 

폐구균으로 인한 중증 질환은 5세 미만 소아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폐렴구균에 의해 사망하는 5세 미만 소아가 약 70-1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폐렴구균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인후에 균을 보유한 사람과 접촉하면서 전파됩니다.

 

흔히 사람, 특히 어린이가 자신은 질환을 앓지 않은 채 폐렴구균 박테리아를 운반, 전파합니다.

 

특히 요즘은 조기출산으로 인해 뱃속에서 40주를 채우지 못하고 태어나는 이른둥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은 면역력이 완성되지 못해 폐렴구균 침습성 질환에 취약합니다. 한편 만3살이 되기 전부터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아이들 역시 늘고 있는데, 이른 나이에 단체생활을 하면 폐렴구균을 포함한 각종 감염성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폐렴구균 질환 예방법

 

폐렴구균에 의한 질환은 주로 항생제로 치료되는데, 자칫 항생제 내성균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통한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GSK 폐렴구균 백신 신플로릭스는 오랜 연구기간 끝에 이른둥이에서도 일반 영유아와 비슷한 면역원성과 내약성을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그간 국내에서 시판되는 폐렴구균 백신의 경우 주치의의 임상적 판단에 따라 접종되어 왔지만, 올해 초 신플로릭스의 이른둥이 적응증 연구결과를 통해 폐렴구균 백신 중 유일하게 권장접종일정을 구체적인 자료를 근거로 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존 2세 미만에서만 사용이 허가되었던 것을

 

이른둥이 및 5세 미만 어린이로 확대하여 신플로릭스가 제공하는 예방효과를 보지 못 했던 이른둥이 및 2~5세 어린이에게도 예방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플로릭스는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질환 및 급성 중이염을 동시 예방하는 백신으로 허가 되었고, 백신 디자인의 혁신성과 전세계 보건의료에 미칠 수 있는 공헌도를 인정받아 2010년 세계백신학회에서 열린 ‘우수 백신산업 시상’에서 ‘최고 예방백신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내용출처 - [아는 것이 힘]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 (아시아투데이 2012.04.26)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0966

사진출처 - 폐렴구균 백신 국내 접종연령 확대 승인 (스포츠조선 2012.02.03)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2030000000000001983&servicedate=20120203

페렴구균 질환 예방시기

 

 필수이미지

 

주요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질환 및 급성 중이염을 동시 예방합니다. 생후 2·4·6개월 총 3회의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에 1회 추가접종을 합니다.

 

기초접종을 하지 않은 생후 2~5세 어린이가 접종할 경우 최소 2개월 간격으로 2회만 접종하면 되며 1회 접종시 12만~1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내용출처 - [건강한 인생] 보육시설 보내기 전 폐렴구균 예방하세요 (한국경제 2012.04.1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41659101 

 

 

 이미지출처 : 네이버이미지 

 

부모가 폐렴구균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선택백신이 있다란 사실을 알고 예방접종을 맞춘다면 우리아이가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급성중이염을 동시 예방할 수 있으므로 아파하는 일은 없앨 수 있을것 같네요 ~

 

어렸을땐 너무나도 많이 아파하는 우리아이.

 

우리아이가 아파하는 모습을 보는것이 부모로써 얼마나 마음아픈 일인지, 부모가 되지 않은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이제 곧 저도 부모가 된다란 생각을 하니 예방백신으로 막을 수 있는 질환은 필히 예방접종을 시켜서 막아야 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

 

예방접종시기를 놓치지 않고 예방접종을 해서 나쁜세균으로부터 우리아이를 지킬 수 있게 되면 좋을것 같네요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