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로 많은 분들이 주식을 선택하시는데요..
전.. 재테크로 주식을 접한게 아니라
주업이 주식입니다.

음. 보통.. 사람들에게 주식거래를 한다고 이야기하면,
다른 사람이 회사를 다니는 것처럼 생각하지 않고
놀면서 주식거래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전 주식상품중에서 파생상품으로 매매를 하는것이기때문에
다른 분들이 회사를 다니는것과 마찬가지로 주식 장 중에는 컴퓨터 앞에서 꼼짝 없이 일을 해야 한답니다.

다만, 다른분들에 비해 일하는 시간이 적고 (9시부터 3시까지 일해요) 주말, 공휴일 마다 다 쉰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죠- 대신,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말할것 없이 심하답니다.

돈 버는 일이 쉬운일이 어딨겠습니까.

그래도 전,
주부가 되어서도 늙어서도 할 수 있는 이 주식이라는 직업이 참 마음에 듭니다. ^^

저의 얕은 지식으로 주식을 처음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정보를 조금씩 공유할까 합니다.
 

 
  주식을 시작하는 첫 단계.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전 증권계좌가 여러개구요, 그래서 파생상품외에도 다른 매매도 기회가 되면 하려고 합니다. 주업 외로 하는 나만의 재테크 방법 입니다. '_'

증권계좌는 은행계좌처럼 여러개를 만드실수가 있어요-
은행도 적금을 들거나 정기예금을 들려고 할때 보면 이자율이 각 은행마다 틀리잖아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증권계좌는 이자가 아닌 매매수수료가 각 증권사 마다 틀립니다.

은행통장을 가지고 돈의 액수에 따라 vip대접은 받기도 하듯이, 증권계좌역시 매매금액에 따라 매매수수료절감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명절때가 되면 선물을 받을수도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따라오게 됩니다.

         ▣ 따라서 증권계좌를 만들때에도 여러 증권들의 혜택을 비교해 보고 증권계좌를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예전엔 증권사를 통해서만 증권계좌를 개설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워낙에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여러은행에서 증권계좌를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 증권계좌를 만들때도 주식에 관한 용어를 알거나 주식에 관한 정보를 조금은 숙지하신 후에 만들러가셔야 해요.

 은행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할때, 주식/선물/옵션/등등 선택해야 하는것들이 많을 뿐더러, 은행에 계시는 직원은 증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분이 아니기때문에 자신의 실적도 올려야 하고, 하므로 자기은행의 증권을 권유하거나 엉뚱한 계좌를 만들어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_-^

증권계좌시 증권사에서 내놓고 있는 이벤트나 특정상품을이 나왔을때 그 기회를 이용하는 것도 증권계좌를 만들때 도움이 됩니다.

NH투자증권에서 영프로 서비스라는 매매수수료절감이 가능한 주식거래 혜택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영프로 서비스소개
                                        필수이미지

은행개설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 저가수수료혜택을 적용해주는 서비스이며,
부가적으로 제휴카드 발급을 완료하면 약정실적과 제휴카드 실적에 따라 최고 月3만원 한도까지 리워드 제공받는 서비스

(영프로 서비스 한눈에 알기 ▶▶ http://www.nhis.co.kr/customer/business/reward/youngcard_info.html?mc=0007010310&dc=0601 )


 
  영프로 서비스 가입방법
 

1) 제휴은행에서 NH투자증권 은행연계계좌 개설 (기존 NH투자증권 은행연계계좌 보유고객 포함)
    * 제휴은행 : 농협, 국민, 하나, 우리, 신한, 씨티, 제일, 부산

2)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영프로 서비스 신청 (저가수수료 혜택)

3) 제휴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제휴카드 신청 (리워드 혜택)

 
  영프로 서비스 주요 혜택


1) 영프로 서비스 가입신청 계좌 당일에 저가 매매수수료율 적용
: 주식(0.015%), 선물(0.003%), 옵션(0.15%) 단, HTS, 홈페이지(WTS) 매매에 한하여 적용

2) 리워드 서비스
: 영프로 서비스 신청된 계좌 약정 실적과 제휴카드 실적에 따라 최고 月3만원 한도
  (단, 제휴카드 발급 완료된 고객에 한하여 적용)

 3) 카드사별 서비스 혜택 : 제휴 카드사별로 주요 혜택 확인

 * 롯데카드
: http://www.lottecard.co.kr/app/view/if/gate.jsp?b_id=10890_10938_11184&vt_cd_knd_c=P02247-A02247


 * NH카드
 : http://banking.nonghyup.com/shopmall/product/cc/cc90000312.htm


영프로 서비스는 NH투자증권에서 계좌를 만들고 영프로 서비스와 제휴된 롯데카드마 NH채움카드를 만들게 되면 매매수수료절감은 물론이며 최대 월 3만원까지 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매매수수료절감이 중요하냐,
주식은 매매를 할때마다 매매수수료와 세금이 떼어집니다. 그래서 주식을 할때는 세금을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매할때마다 세금을 내기 때문이죠-

세금부분을 그렇다 쳐도 이 매매수수료가 증권사 마다 틀린건데,

 전 하루에 매매를 많이 할땐, 20번 정도 씩도 하거든요
그렇다고 한번 할때 금액이 적은것도 아니기때문에 주식을 하게 되면 매매수수료 잃는것도 무시 할게 못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주식으로 재테크 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처음부터 매매수수료절감이 가능한 증권사를 개설하거나 아니면 관련 제휴혜택을 이용하는것 부터가 재테크를 시작하는 확실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하는 재테크의 시작, 증권회사부터 결정하세요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