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집마련을 해서 결혼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드는 결혼자금의 평균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십니까 ?

 무려 1.7억원이나 있어야 합니다.

물론, 결혼이라는 것은 개인의 사정에 맞게 하는것이기에 결혼 비용으로 얼마다 든다 ! 라고 정확히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대략적인 금액들이 나오긴 하죠..

정말, 돈없으면 사랑도 못하는, 결혼도 못하는 그런 시대가 온것 같습니다.

반면에
그런 결혼자금을 만들 수 있는 재테크방법들도 알려진게 많기 때문에
결혼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사회초년생, 즉 직장인이 되었을때부터
재테크를 시작해서 결혼자금을 마련하는것이 좋겠죠-

대부분 취업을 하고 3 ~ 5년 후, 20대 후반 ~ 30대 중반 까지를 결혼적령기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결혼자금만들기계획을 어떻게 수립해야 할까요?

 
   결혼자금만들기 계획수립과정

1. 언제 결혼을 할 것인가 ?

지금 현재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결혼 배우자를 선택할때 선을 봐서 진행 시킬것인지 연애결혼을 해서 결혼을 진행시킬것인지, 자신의 결정에 의해 결혼 시기가 정해집니다.

하지만 보통 대부분의 사람은 취업후 3~ 5년 후 결혼 적령기로 꼽기 때문에 이 시기에 대비해 결혼적령시기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2. 결혼자금은 얼마로 할 것인가 ?

요즘은 남자와 여자 돈을 모아서 똑같이 결혼자금을 하는 경우도 있고, 예전 처럼 남자 쪽에서 집을 마련하면 여자 쪽에서 혼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떠한 배우자를 만나서 어떻게 결혼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텐데요, 어떠한 배우자를 만날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남자는 집 마련할 돈을, 여자는 혼수 마련할 돈을 계획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3. 목표한 기간에 목표한 금액을 달성하려면 매달 얼마씩 저축을 해야하는가 ?

기간과 금액을 정했다면 매달 얼마 정도는 저축을 해야 그 목표에 달성할 수 있을지에 관한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 전 최근 3년 사이 직장을 바꾸면서 이전과는 다른 월급을 받을 수 있었기에 결혼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는데요,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을 옮길 계획이 없는 직장인이라면 월급 내에서 얼마를 저축해야 목돈을 마련한 수 있는지에 관해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아무리해도 저축만으로는 목표자금을 마련할 수 없을것 같을때, 우리는 재테크 투자를 함께 해야하는것입니다. 버는 돈은 뻔하고 모이는 돈도 뻔하다면 굳이 결혼자금 만드는데 거창한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겠죠. 본인이 목표한 금액에 달성하기 위해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고민을 해야하는데 ,이때 재무설계 전문가를 만나 상담을 하면 좀 더 정확한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금을 몇년안에 결혼자금으로 어떻기 늘릴수 있는지에 관한 포트폴리오와 재무설계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