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란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재테크정보나 재테크노하우를 자신에게 적용시켜야 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처한 지금의 상황이나 연령에 맞는 재테크방법을 찾아서 재테크를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 결혼하고 나서야 재테크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왜 진작에 20대부터 재테크에 관해서 생각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 당시에 재테크를 열심히 하는 주위 사람들을 보며 그저 신기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왜 전 하려고 하지 않고 쳐다만 보고 있었는지 후회 많이 됩니다. ㅠㅜ

아직 20대이시거나 아직 재테크를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자기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찾아 보세요- 가장 늦었다고 시작할때가 가장 빠른 법이란걸 요즘들어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

 
  20대재테크(직장인재테크,사회초년생재테크) : 청약통장, 적금, 펀드가입은 기본

20대 재테크 핵심은 인생 전반을 설계하고 그에 필요한 장기적인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라고 봐야합니다. 특히 결혼 등에 필요한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소한의 종잣돈을 모으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 20대에는 되도록 빨리 주택 청양 상품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20대에는 수입이 많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소액의 수익이라도 쪼개서 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이때 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철저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해 자신의 예금잔고범위 내에서만 지출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이제 막 공부를 끝내고 사회초년생이 된 20대. 놀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지만 20대부터 재테크 관리를 하지 않으면 노후에 많은 고생을 하게 되는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노령화는 점점 심화되어 가는데 20대, 사회초년생 부터 적절한 자산관리를 하지 않으면 늙어서 고생하게 되는것이죠.

20대는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가장 적절한 최상의 나이 입니다. 20대 재테크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조금 만 더 관심을 가져보세요- 재테크란 말처럼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

 
  30대 재테크(신혼부부재테크,맞벌이재테크) : 분산투자 원칙을 꼭 지킬것 !

30대에는 내집마련이나 결혼 또는 출산 등으로 인해 꾀 큰 규모의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종잣돈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큰돈을 만들 수 있는 수익성을 내기 위해서 고수익 자산과 안전자산에 골고루 분산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짜야합니다.

 지금의 저에게 필요한 재테크 원칙들인데요. 이제막 신혼부부가 된 가정들이 많을것 같은 30대 입니다. 솔로 였을때와 솔로가 아니었을때의 차이점은 무척이나 많은데요, 저처럼 결혼하고 나서 재테크에 관심을 보이는 신혼부부들도 많이 계실것 같다란 생각이 듭니다.

아직 아이가 생기지 않았을때가 목돈을 모으기 가장 좋은 시기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때 지금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나에게 맞는 적당한 포트폴리오를 짜야 겠단 생각이 수없이 듭니다.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아야 하는 이유
 
▣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나 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방법을 찾을수 있다.
▣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 불필요하게 소모되고 있는 자산을 체크할 수 있다.
▣ 시행착오를 겪을 필요가 없다. 
▣ 지속적으로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하기[링크]

믿을만한 가장 대표적인 재무설계 사이트라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40대 재테크 : 환금성 부동산, 연금보험에 주목할것


40대 재테크의 핵심은 30대에 마련해 놓은 목돈을 지키면서도 이를 기반으로 평생을 지낼 수 있는 알짜 자산을 만들어 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즉, 본격적인 노후를 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40대에는 부동산 중 환금성이 좋은 아파트, 상가, 분양권, 오피스텔 등에 관심을 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소형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경우, 비교적 시세가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고 수요도 많은 축에 속하므로 환금성이 높으면서 신혼부부나 독신자 등을 상대로 월세를 주어 임대수익을 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  환금성 : 유가증권이 어느 정도 용이하게 현금화될 수 있는가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

주위를 보면 건물이나 집을 몇채 가지고 있어 월세를 받는 사람들이 종종있습니다. 저축을 해두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지만 부동산에 투자해서 월세를 받으면 은행이자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성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에 투자하는건 참 좋은 방법같아 보입니다.

요즘은 원룸도 많이 짓고 잘 나가기 때문에 그리고 전세가 아닌 월세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약간의 여유돈만 있다면 건물을 하나 사서 월세를 받아먹는게 참 좋죠- 실제로 제 주위에도 원룸을 1억도 안되는 돈으로 사서 한달에 그 원룸에서 몇백씩 수익이 나니, 이거야 말로 두말할 나위 없이 좋은 재테크가 아니 겠습니까.

다만 이런 재테크를 하려면 무작정 덤비는 것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러 곳의 위치와 물가 정보등을 알아 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50대 재테크(퇴진연금,노후재테크) : 투자손실 방어와 절세전략에 올인

50대에는 은퇴준비를 해야하는 시기 입니다. 그동안 쌓아 놓은 자산을 지키는 쪽에 한층 더 비중을 두어야 하는 시기인데요, 원금 손실 위험이 높은 투자상품의 비중은 되도록이면 줄여야 하고 원금을 보전해주는 금융상품이나 현금, 혹은 현금화가 쉬운 유동성 자산 등에 비중을 두는것이 중요합니다.

평균연령이 100세라고 치면 50대는 이제 인생의 절반을 산것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퇴직준비를 해야 한다는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하지만 남은 50년을 더 알차고 행복하게 사려면 가지고 있는 자산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링크] : 리더스리치를 통해서 재무설계를 신청하시면 연령별에 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늘 무료로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재테크 하려 애쓰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무설계를 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서민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계를 도와 주기 때문에 돈 걱정없이 재테크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를 무료로 이용해 보시고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