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드미스란 30대 이상의 능력있고, 미혼인 전문직 여성을 일컫는 말로 자유롭고 자산도 넉넉하고 자녀의 교육비나 여러가지 얽매이는 것들이 없기 때문에 여유있는 삶을 살고 있는 여성으로 비추어지고 있으며 여러모로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골드미스라고 다 좋기만 할까요 ?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6.6세가 길긴 하지만 40대가 넘어서면 여성의 경제참여율은 크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드미스들은 일반인들보다 자산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기혼여성들은 그래도 남편월급으로 생활 할 수 있지만 골드미스는 자신의 경제능력이 떨어지면 기댈 곳도 없기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독신으로 지낼 경우라면 자산관리를 철저하게 해야만 나이가 들어서도 자신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평생독신으로 지내든, 늦게 결혼을 하든, 30대가 넘은 여성이라면 자산관리를 필히 해야합니다.

 

골드미스들이 노후에도 당당해 질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자산관리가 필요할까요 ?

 

 

1. 종신연금

 

요즘은 개인연금이나 변액유니버셜 연금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는데 오랜기간동안 특별히 기댈만한 상대가 없이 혼자 지낼 가능성이 높은 골드미스의 경우 평생에 대한 안정적인 현금흐름에 대비해야합니다. 그것이 바로 종신 연금입니다.

 

2. 유동성 계좌

 

어떤 일이 발생했을때 혼자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3~ 6개월 정도 생활할 수 있는 비상자금은 은행의 보통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는 단기 유동성 상품에 넣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급한일이 생겼다고 적금을 깨고, 보험을 해약하고 대출을 받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준비해두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3.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티끌모아 태산 ! 퇴직연금의 경우 쌓여가는 금액이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느리지만 퇴직 시까지 일정한 금액이 차근차근 쌓이는 만큼 이보다 신뢰할 저축수단은 많지 않다고 봐야 합니다.

 

4. 의로실비보험/질병보험

 

혼자 사는 사람들이 가장 서러울때가 아프고 병났을때입니다. 이럴땐 심적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경제적으로 뒷받침되어주지 않는다면 2배로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때를 대비해 의료실비보험이나 질병보험정도는 가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5. 무엇보다 중요한건 자신에게 맞는 투자와 재무설계

 

골드미스라 하더라도 각장의 상황에 따라 재무설계환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설계를 하려면 골드미스의 특성에 맞게 중비해야 합니다. 특히 싱글여성일 경우 노후를 대비하는데 있어 철저한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리치클래스 [무료상담바로가기] : 지금 상담신청을 하시면 무료로 재무설계를 상담받으실수 있습니다.

 

리치클래스에서는 골드미스를 위한 무료재무설계 뿐 아니라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목돈굴리기 등과 같은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있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대한 대책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분이라면 리치클래스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