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출산 시대에,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를 위한 혜택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다자녀의 기준이 각 지역마다 달라서 지금 공분을 사고 있죠.

 

예를 들면 자녀가 3명이상이 되어야 다자녀에 속하는 지역이 있는 반면에 2명이상만 되어도 다자녀에 속해서 혜택을 받을수가 있는데, 이같은 사실을 확인할 곳도, 알려주는 곳도 없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다자녀혜택 바로가기 news.joins.com/Digitalspecial/331

 

보통 포털에 우리동네 다자녀혜택이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갈 수 있는 홈페이지가 연결되던가 하는데, 연결이 안되었다가, 뉴스에 나고, 검색어에 오르고 난 후에 포털사이트에서도 홈페이지가 바로 뜨게 된거죠 ;;

 

실제로 오전에 검색했을땐 안나오더니 지금은 검색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 ㅎ

 

지금이라도 나온게 다행이라며....ㅋ

 

 

우리동네 다자녀혜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에 궁금한 지역을 클릭만 하시면 정보가 바로 뜹니다

 

전 경상남도라 경남을 선택하니 기본 적용 자녀수랑 어느 은행에서 어떤 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지에 관한 정보가 뜨네요.

 

문제가 된 다자녀중 2자녀가 적용되는 지역은 서울,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지역이 있습니다. 2자녀이상인데 다자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이구요, 각 지역마다 기준 조건은 조금 씩 다 다르니

 

우리동네 다자녀혜택 바로가기 news.joins.com/Digitalspecial/331

 

여기에 접속하셔서 정보를 확인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다자녀라고 해서 당연히 3자녀이상이 속하는지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지역에서 2자녀이상이 다자녀에 속하고 있었네요;;; 흠;;;

 

내가 살고 있는 곳은 해당지역이 아니지만 2자녀에 해당하는 지역맘께서는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세요 !! 막내가 만 13세 이하까지만 적용되는 곳도 있고, 막내가 출색이 몇년도 이상인 경우도 있고, 각 지역마다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

 

자녀 3인 이상이면 자동차 취득세 면제도 가능하데요 !! 전기세 감면만 되는지 알았는데, 혜택들이 다양합니다 ~ ㅎ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