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눈썹하나만으로도 인상이 달라보일만큼 중요한 속눈썹. 여성들이라면 속눈썹의 차이가 뷰티에 있어서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알고 있을텐데요 ~ 실제로 외국인 여성들에게 메이크업을 하나만 할 수 있다고 한다면 뭘하겠냐고 했을때 대부분의 여성들이 마스카라라고 대답한다고 할 정도로 속눈썹 하나로 많은 차이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속눈썹이 모든 여성들이 다 길고 풍성하고하면 얼마나 좋을까요..ㅡㅜ?

 

전.. 눈이 도톰하고 쏙들어가는 눈이라 속눈썹이 안그래도 짧아 보이는데.. 실제로 속눈썹양도 별로 없고 길이는 짧고.. 속눈썹이 없어 보일정도로 랍니다. 그래서 마스카라를 해도 소용이 없어요. 속눈썹이 짧아서 마스카라해도 표도 안나고, 쏙 들어간 눈이라 눈꺼풀에 마스카라가 뭍기만하고..ㅠㅜ

 

저 같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속눈썹 해결책을 찾기로 했습니다.

 

우선 속눈썹 탈모가 아닌지 의심해 봐야 겠습니다.

 

 

속눈썹 탈모의 기준

 

 

속눈썹 자라는기간은 하루 평균 0.18mm 한달 5.4mm 정도에서 최장 10 ~ 12mm 정도 자라고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를 거쳐 3 ~ 8개월마다 한번씩 빠집니다. 속눈썹이 빠지고 새로 나는것은 정상이나 속눈썹의 지속기간이 짧고 새로 자라는 속눈썹보다 빠지는 양이 더 많으면 속눈썹 탈모를 의심해봐야합니다.

 

보통 속눈썹 길이를 재지는 않으니 육안으로 확인했을때 속눈썹양이 현저히 줄어들거나 하면 한번 의심해 봐야 겠습니다.

 

의학적으로 말하자면, 의사들은 속눈썹 탈모를 눈썹 탈락증 (madarosis)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안과의사 Willliam Trattler에 따르면, “눈썹 탈락증은 하나의 미용 문제같이 보일지 모르나, 눈 외상, 눈꺼플 감염, 그리고 심지어 눈꺼풀 암과 같은 좀 더 심각한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속눈썹 탈모 원인

 

 

1. 메이크업

 

여성들이하는 마스카라, 아이라이너와 같은 눈 메이크업을 하게되면 화장을 할때나 지울때 마찰이 일어 날 수 밖에 없는데 강하게, 자주 문지르면 속눈썹이 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2. 인조 속눈썹 탈부착시

 

인조 속눈썹 연장할때 접착제로 속눈썹을 붙이고 인조 속눈썹이 빠질땐 진짜 내 속눈썹도 함께 빠지기때문에 자주 속눈썹연장술을 하게되면 속눈썹 탈모현상이 심해집니다.

 

3. 잠잘때 베개와 마찰

 

엎드려자게 되면 속눈썹이 베개와 마찰이 생겨 속눈썹이 빠지기도하고 잠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눈을 문지르기도 하기 때문에 속눈썹이 빠지기 쉽습니다.

 

4. 속눈썹의 영양 부족

 

속눈썹도 털의 일종이므로 매일같이 메이크업하고 리무버로 지우고 하면 상하기 마련입니다. 속눈썹 영양분이 부족해서 속눈썹탈모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5. 스트레스와 노화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과 호르몬 밸런스가 흐트러져서 속눈썹 성장의 활동을 둔화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에 의한 눈가처짐과 건조 역시 속눈썹 탈모의 원인으로 이어질수있습니다

 

6. 질병으로 인한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뇌하수체 기능 부전증과 같은 신진대사적 조건들이 눈썹 탈락증을 야기 시키기도 합니다.

 

7. 모낭충 (Demodex folliculorum)이라 불리는 진드기가 원인

 

모낭충이 작은 모낭과 속눈썹 모낭 내에서 활동할 때, 이는 세포들을 먹어치워  모낭을 붓게 만들고, 염증을 일으키며 모낭을 막아버려 속눈썹 탈모의 원이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상생활 속 습관때문에 속눈썹 탈모가 오는 경우도 많구요 심하게는 질병으로 인한 속눈썹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속눈썹 탈모가 심하신 분들은 의사를 찾아가서 상담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심한 탈모가 아닌 미용적으로 속눈썹 빠지는게 신경쓰이는 여성분들도 많을것 같은데요, 어떻게 하면 속눈썹을 풍성하게 할 수있을지, 속눈썹에 영양분을 공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다음 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달간 사용한 속눈썹 영양제 후기도 올려 보도록 할게요 !! ㅎㅎ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