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눈썹은 여자들에게 있어서 길면 길수록 이쁜 눈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부위죠. 하지만 모든 여자들의 속눈썹이 송아지 속눈썹처럼 길지도 않고, 속눈썹 숱이 없거나 속눈썹 탈모로 인해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저도 그 중의 하나.)

 

이번엔 속눈썹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 탈모 방지법 1.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하기


속눈썹의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속눈썹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합니다. 속눈썹의 주성분인 단백질(케라틴)은 물론 비타민 E, 비타민 B, 아연 등을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함유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 육류 :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 어패류 : 생선, 조개, 굴 등
· 기타 : 콩류(예: 두부, 콩, 두유), 견과류(예: 호두, 땅콩, 잣), 달걀, 유제품(예: 우유, 치즈) 등

 

이 있습니다.

 

속눈썹 탈모 예방법 2. 충분한 휴식 취하기

 

잠들고 난후 3시간은 성장 호르몬이 활발한 시간으로 속눈썹을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데 아주 중요한 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을 하게 되면 속눈썹 탈모를 예방 할수가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하고 있지 못하다면 수면에 좋은 음악듣기, 아로마마사지하기 등 나만의 수면방법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눈썹 안빠지는 방법 3.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는 좋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이 없죠. 속눈썹 탈모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성장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어 속눈썹 자라는 기간에도 영향을 주어 속눈썹 길이도 영향을 받습니다.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것이 가장 좋으나,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빨리 스트레스해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개인차가 심하므로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노래방가기 좋은 사람들 만나기 영화보기 맛있는 음식 먹기 등등 스스로 스트레스 해소 할 방법을 찾아 보세요.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해봐야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찾을 수 있습니다.


속눈썹 탈모 방지법 4.  속눈썹에게 휴식 주기.

 

속눈썹 연장을 자주 하신분들은 속눈썹 연장을 안하는 기간을, 아이메이크업을 매일 하시는 분은 아이메이크업을 쉬는날을 주어야 합니다. 속눈썹도 휴식을 취해야 힘이 생깁니다. 매일 같이 화장하고 리무버에 시달리면 속눈썹도 지칠 수 밖에 없어요. 속눈썹 연장도 마찬가지 겠죠? 속눈썹 연장제거도 가능하니, 속눈썹이 너무 힘들어 하다 싶으면 속눈썹 연장제거도 추천합니다.

 

장기간을 바라보고 내 속눈썹에게도 휴식을 나누어 주세요. '_'


속눈썹 탈모 예빵법 5. 속눈썹 영양제 사용하기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길이를 길어지게 하거나 풍성하게 하는것도 있지만 그 이유가 속눈썹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입니다. 지치 내 속눈썹을 위해 영양제를 먹여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침 저녁으로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면 속눈썹 탈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나에게 맞는 속눈썹영양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 ● ○  ● ○ ●

 

 

이상 속눈썹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한 속눈썹탈모예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생활속 작은 실천들이 하나둘씩 모여서 나에게 미를 선물해 주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나를 사랑하는것. 제일 중요한게 빠졌네요. 나를 가꾸는것 이전에 나를 사랑하는 법을 먼저 실천한다면 더 아름다운 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