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의사가 말하는 불면증원인 및 불면증해결법

 

최근.. 내도록 잠을 못자고 있습니다.

잠을 잘 못잔지 일주일 정도 되고 있네요

 

몸은 너무 피곤해서 미칠것 같은데..

무슨 잡생각이 그리도 많이 드는지..

침대에 눕기만 하면 잠이 안옵니다.

 

최근엔 현대인 3명중 1명꼴로 불면증을 경험하게 된다는데,

제가 거기에 포함될줄 몰랐네요.

 

전 잠 엄청 좋아하고..

엄청 잘자는 편이었거든요-

 

 

몇달전에 시댁이랑 안좋은일 있고나서

몇일동안 잠 못자서..

수면제 빌려서 잠들거나, 술먹고 잠들곤 했었는데..

 

이번엔

시댁은 아예 생각도 안하고..있고 (생각만하면 정말 아예 못잘것 같아서말이죠..흠..;;)

수면제를 먹어보고 싶거나 술을 먹고 싶은데..

둘째준비중이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못먹고 있네요..

 

 

아..

마음편히 잠좀 자고 싶습니다..ㅠㅠ

 

불면증이란 잠을 자는 시간이 적은것을 말하는것이아니라

충분히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잠을 못자는것을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잠을 못자는 사람들은 한달이상도 못자는 만성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네요..

 

전, 그정도가 되기 전에 잠들수 있길 빕니다. ㅠㅠ

 

불면증 원인 

 

 

 

1. 흡연, 음주,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음료들을 많이 마실때.

 

 → 난 최근에 다 끊었다구요 !! ㅠㅜ 음주랑 커피를 얼마나 좋아하는데 ㅠㅜ

 

2. 항암제, 갑상선치료제, 항경련제, 항우울제, 경구용피임제 장기간 복용시

 

→약도 안먹습니다. ㅠ

 

3. 호흡관련 질환, 주기적 근육 경축과 같은 일차적인 수면관련 질환이 있다던지,

관절염, 속쓰림, 월경, 두통, 열감등이 있을경우

 

→딱히..해당되지 않는듯 싶습니다.

 

4. 심리적 요긴- 우울증이 있거나, 가정 .직업문제 등을 걱정할때

 

→이게 가장 큰듯.. 요즘 최근 시작한 다른 알바걱정때문에 그런걸지도 모르겠네요..

         실제로 자기전에 그 일을 자꾸 생각하거든요..

 

불면증 종류

 

 

1. 입면장애 - 잠이 들기 어려운상태

2. 수면유지장애 - 취짐중 자주 깨어나는 상태

3. 조기각성 - 중간에 잠에서 깨고나면 다시 잠들지 못하는 살태

4. 일시적불면증 - 단기적인 질병이나 수면주기 변화로 생기는 불면증

5. 단기불면증 - 스트레스나 신체적, 정신적인 질병과 연관되는 불면증으로 2-3주 지속됨.

 

저 같은 경우는 입면장애 불면증과 수면유지장애 불면증이 함께 오는것 같습니다.

잠에 들려고 하면..백설공주가 자다가 울어서 깨고, 잠이 들어다 싶으면 백설공주가 깨우고.....

엄마이기 떄문에 오는 불면증도 있겠네요..;;;

 

불면증 해결방법(불면증치료방법)

 

1.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유지

2. 정기적인 운동과 규칙적인 생화유지

3. 카페인이나 알콜등의 자극적인 기호식품은 삼가

4. 잠들기 4시간 전부터 공복상태유지

5. 족욕으로 발을 따뜻하게 하기.

6. 머리 꼭대기부분을 누르거나 두드려구기

7. 가슴부위를 가볍게 두드리기

 

내용출처 : 불면증, 머리똑대기 두드려보세요 BBSNEWS 기사 참조 (링크)

 

지금 제가 겪고있는 불면증의 원인은 쓸데없는 걱정을 하는게 원인인것 같습니다.

 

일어나지도 않은일을 미리 걱정하고,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고..

생각을 안해야지 안해야지 하면서도 생각이 나는,

생각하지 않는것이 힘든경우인것 같네요.. -ㅇ-

 

 

오늘부터라도 불면증 해결법을 실행해 봐야 겠습니다.

불면증해결방법 1~4번 까지는 지키고 있는것 같고,

5번 ~ 7번을 해봐야 겠습니다.

 

어떤 글에선 불면증에 데운 우유를 먹으면 효과가 있다 그러던데..

던 데운 우유를 먹어도 별 효과를 모르겠더라구요..

이번엔 발 따뜻하게 하고 지압하는 걸로 불면증해결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이 상태가 여전히 계속되면..

어디 병원을 가든.. 상담을 받든 해야겠어요..ㅡㅡ^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