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년도에 임신계획을 가지고 있다 보니 여러모로 신경쓰이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태아보험' 관련 부분입니다.

 

예전엔 '태아보험' 이란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경조차 쓸 수 없었지만 요즘은 워낙 환경적인 요인으로 기형아의 출산이나 미숙아의 출산, 그리고 고령으로 인한 출산이 많기때문에 태아보험이 많이 생겼고 태아보험을 들므로 저역시 태아보험에 관해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네요-

 태아보험을 드는 이유는 이같은 이유와 더불어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상해에 대한 치료비나 입원비, 수술비를 실제 들어간 만큼 보장해 주는 보험이기때문에 태아보험을 들어 놓으면 혹시... 나 하는 사고와 질병을 미리 대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 아이가 정상으로 당연히 태어나겠지만, 주위에서 들리는 언청이라던지, 저 체중 출산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등의 혹시나 모를 사고를 생각한다면 아예 태아보험을 들어서 대비해 놓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태어보험을 무작정 설계받아서 들수는 없겠죠-

태아보험을 들기전에 알아두어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1. 임신 22주 전에 가입하면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태아보험역시 빨리 가입할 수록 혜택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수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22주전 혹은 출산 90일 전까지는 태아보험에 가입을 해야 태아와 관련된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직후에 병이 발견되고 나서는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태아보험에 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출산전에 일찍 태어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2. 태아관련 뿐 아니라 질병과 사고에 관해서도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성인보험처럼 암보험 따로, 건강보험 따로, 상해보험 따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종합적으로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큐베이터비용, 신생아 입원금, 선천성 수술위로금,사망, 소아암, 백혈병,등을 비롯한 재해골절, 상해, 어린이질병까지 포함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3. 환급형과 순수형의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순수형은 만기시 환급되지 않지만 보험료가 저렴하고 환급형은 만기땐 환급받을 수 있지만 보험료가 비쌉니다. 아이계획을 한명을 할지 두명을 할지 혹은 아이에게 얼만큼의 경제비용을 고려할지를 생각해서 순수형과 환급형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보험몰 [바로가기링크] : 인터넷을 통한 무료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여러회사의 태아보험상품을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 CI보험 , 더플러스사랑보험1109 보험을 1,2,3 순위로 가장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어떤 보장이 있으며 임신주기에 따라 어떤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보험몰을 통해서 무료상담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보험은 보통 주위에서 권하는 보험을 들기 마련인데, 직접비교가능한 보험몰을 통해서 소중한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하고 선택한다면 더욱 안심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