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은 많이들 준비하지만 대부분은 행정직 공무원시험은 대부분 생각하고 준비하곤 하는데 공무원시험에도 종류가 수많이 있다란 사실을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포스트에서 다양한 공무원직을 소개하겠지만,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이포스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ㅎ

 세무행정직이란

각종 세법에 따라 개인 또는 사업체가 납부하는 각종 세금의 금액을 결정하기 위하여 신고서, 판매영수증, 세금계산서 및 기타 군관련서류를 검토하고 과제자료를 추적, 조사하고 세금을 부과, 승인 결정하는데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세무행정직 주요업무

개인 및 법인의 소득세, 증여세, 양도소득세, 토지초과이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교육세, 주세, 비세, 증권거래세, 인지세 등 각종 국세의부과, 감면 및 징수에 관련된 제신고서 및 증빙서류를 검토합니다.

 2012년 세무직공무원 시험일정(2012년 세무공무원 시험일정)

  ▣ 국가직은 매년 4~5월경에 실시, 
  ▣ 지방직 세무공무원 은 각 시, 도별로 2~12월 사이에 각각 1회 이상 별도 실시합니다.


 세무직공무원 시험과목

세무직공무원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법개론, 회계학 입니다.


 세무직공무원 경쟁률

2008년 ~ 2011년 의 경쟁률입니다.



세무직공무원이 자세히 어떤일을 하는지, 세무직 공무원 시험공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세무직 공무원 시험공부 노하우를 엿보려하거나, 기출문제를 구하고자 하시는분은 라이센스 114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자료집을 신청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라이센스114[링크] : 9급공무원 세무직 상세 안내 및 기출 문제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