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맞벌이 부부가 무척이나 늘어나고 있는 요즘,
아이가 생기면 유치원이나 보육시설에 맡기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보육교사란 직업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유망자격증을 미리 취득해서 준비해 둔다면 좋습니다.
 

 
  보육교사란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보육교사의 전망

보건복지부에서는 공공형 보육시설, 가정보육교사, 아이돌보미, 야간 보육시설 등 다양한 보육시설을 맞벌이 부부에게 제공하고자 하면 전문자깅 보육교사의 채용을 지금보다 약 1만명 이상 채용을 늘린다고 발표하여 보육교사의 전망은 더욱 밝아 졌습니다.

 
   보육교사의 역할

영유아의 성장. 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해야합니다.

나아가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육교사 국가자격증 취득방법

▣ 교육훈련시설(보육교사교육원) 수료

영유아보육법 제21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해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교육훈련시설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경우 보육교사 3급 자격증을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 졸업

고등교육법에 의한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보육관련 교과목 및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한 경우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는 일반 자격증 취득하는 것처럼 시험을 보는 국가공인 자격증이 아닙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보육교사 자격기준에 적합해야 하구요, 그에 따른 서류를 제출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자격증 취득과는 다른 취득방법의 보육교사 자격증. 라이센스 114를 통해서 무료상담 하시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114 [링크] : 보육교사 국가자격증 취득방법 관련 자료집 및 보육교사 자격검정 구비서류에 관련 자료집을 무료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