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각의 비밀이라는 책을 읽어야 되겠다고 생각한 계기는

이 책의 저자인 김승호CEO의 동영상을 추천받았고 그 동영상에서 김승호씨가 말하는 성공의 요건들 중에 '성실'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 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김승호씨에 관해 찾아보게 되었던것 같아요.

 

생각의 비밀이란 책은

 

 

이책 뒷편에 써져있는

 

''나는 미 모든것을

상상하고 기록하고

매일 100번씩

외침으로써 얻게되었다'

 

라는 글귀를 보고 읽어봐야 겠다라고 생각을 한책이예요.

 

지금까지 읽어서 자기계발서나 성공자들의 책에서 한결같이 나오는 내용이랑 상통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것을 실제로 실천해서 이루어낸 사람이 김승호가 아닐까라는 생각에 어떻게 이루고자하는것들을 쓰고 외치면서 이루게 되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바램으로 읽게되었죠.

 

근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실망이었어요.

 

김승호에 대한 실망보다는

이책 내용이 내가 생각했던 내용이 아니라는것에,

생각의 비밀이 내가 생각하는 생각이 아니었다라는 생각에 실망을 하게 되었어요.

 

 

생각의비밀은 사업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만한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성공이라는 포괄적인 단어보다는 사업성공이 맞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책 후반부에서 저자의 생각이 맞을 수도있지만 자신이 모르는 분야까지 틀렸다라고 말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거기서 또 실망을 했네요.

 

내가 하지 않은 분야에 대해서 그냥 그렇다고 인정을 하면되지 자신의 관점으로 그것이 틀렸다 어떻다 하는 사람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유튜브에서 봤던 김승호의 강의들보다 책을 보면 그사람의 생각을 좀 더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했던 선택이건만 !!

 

그치만 중간중간에 인용되어 있던 다른 책

김밥파는CEO 글귀들이 더 와닿아서요,

김밥파는 CEO를 다시 읽어봐야 하나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

 

내가 알고 싶었던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이란 부분이 부제와 맞지 않게 전혀 다른 내용들이 적혀있었던것 같아요. ㅎ

 

아니면 제가 이 책의 내용에 따라갈 정도로 성장은 하지 않았기에 그렇게 느껴질수도 있지않나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네요 !

 

모든책이 모든사람의 입맛에 맞을 수는 없으니,

그냥 생각의비밀이란책이 어떤 생각의 비밀이 담겨있었는지 전 못찾아 냈다는 걸로 결론을 내어봅니다  ㅎ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