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에 오랜만에 돌아왔더니,

구글애드센스가 그 사이 참 많이 바껴있네요 !

 

제가 활동하던 5년 전엔...

(세상에 블로그 활동하던게 벌써 5년전이네요 !!)

구글애드센스 활용하는게 그렇게 마냥

쉽지만은 않았었거든요 ~

 

근데 5년만에 돌아왔더니 왠걸요 ~

티스토리에서 구글애드센스 광고 삽인하는게 완전 쉬워졌어요 !!

 

물론 구글애드센스 자체에서 광고방법이 여러가지로 아주 다양해 졌고 지금도 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 기능이 새로 나오기도 했고,

이전엔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들로 이루어져 있기도 합니다.

 

 

요즘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자동삽입광고 욜케 기본적으로 4가지로 나뉘어져 있네요 ~!

 

제가 이전에 사용했을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요것만 있었던것 같아요 ~

 

어쨌든 그 사이 구글애드센스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었고 더욱더 편리하게 되어졌으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

 

 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광고삽입방법

 

사실 이 내용을 다루기 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생성방법에 대해 먼저 알려드려야 하는데, 일단은 알고 있다는 전제하게 작업을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생성방법을 가르쳐드릴려니,

저도 아직 시험해 보지 못한 광고형태들로 가득차있어서 겉핥기식으로 가르쳐 드리는건 아닌것 같아서, 일단 광고삽입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

 

티스토리를 로그인후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접속을 합니다.

(전 로그인하니깐 바로 블로그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이 되던데... 혹시 제가 뭘 건드리거나 해서 이렇게 되는건 아니겠죠?? 티스토리 로그인자체가 워낙에 오랜만이라.. 뭐든 조심스럽긴하네요;;;)

 

 

 

블로그 계정관리 화면에 보시면

플러그인이라는 란이 보이실꺼예요 !

 

이 플러그인 을 클릭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클릭하시면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보여집니다. 여기 각 컨텐츠들을 보시면 왼쪽 상단에 사용중이라고 뜬 부분은 이미 내가 티스토리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고, 아닌 경우엔 이 사용중이라는 마크가 보이질 않습니다.

 

전 구글애드센스(PC) 버전과 구들애드센스(반응형) 버전을 사용중이라서 이것들은 욎꼬에 사용중이라고 뜨고 있구요 ~

 

 

구글 애널리틱스는 아직 사용중이 아니라 사용중이라는 마트가 떠있질 않습니다 ~

 

플러그인을 통해서 구글애드센스광고를 삽인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아마 사용중이라고 떠있질 않으실꺼예요~

 

플러그인을 통해서가 아니라 기존처럼 스킨편집을 통해서도 구글광고는 여전히 삽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몰랐을때 스킨편집을 통해서 삽입을 했는데, 요 플러그인을 통해서 구글애드센스를 삽인하니 완전 편하더라구요 ! ㅎ

 

 

구글애드센스 (PC) 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건지 친절하게 설정방법이 나와있구요 ~

내 구글애드센스 광고코드만 알고 있다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밑으로 보시면 상단, 하단 광고를 어떤 배치로 넣을 것인지가 나와 있습니다.

 

 

플러그인에서 권장하는 크기의 광고코드를 생성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적용이 됩니다.

 

예전엔 본문 삽인 위치에 따라 써야하는 태그들이 달라서 할때마낟 확인하고 HTML을 공부해서 적용시키곤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필요가 전혀 없게 됐네요 !!

 

수정하는 것도 너무 간단해서 뭐라 설명을 굳이 안해도 됩니다 ㅎ

 

 

 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광고삽입 후

 

티스토리내에 구글애드센스 광고삽입이 처음이시거나 저처럼 너무 오랜만이시면 광고가 바로 안뜨고

 

"웹페이지를 찾을수 없습니다" 라고 뜨거나

 

광고자리는 비워둔체 아무것도 안뜨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넉넉잡아 하루정도를 기다려주세요.

 

그러면 대부분 아무 문제 없이 하루지나면 광고가 잘 먹혀서 뜨게 됩니다  ~

 

너무 오랜만에 시작하는거라

이것저것 바뀐게 많고

생각나지 않는 것들도 많아서 다시 처음 공부하는 마음으로 시작을 하고 있네요.

 

여기서 다시 한번 느낀점.!!

 

 그릿 !!

 

무얼하든 꾸준히 할껏 !!

 

읽고 있는 책에 의하면 이것이 바로 그릿 ! 이라고 하더라구요 ~

 

한국말로 번역하면 그릿을 깡다구 라고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을 하든, 성공할때까지 포기하지않고 끈기를 가지고 하면 된답니다.

 

마음먹고 다시 시작한 블로그 !!

끈기를 가지고 성공반열에 오를수 있을때까지,

혹은 내가 나를 만족할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보아야 겠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