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집마련 방법 , 그 적절한 내집마련 시기

 

결혼을 하면 내집마련을 꿈꾸게 됩니다.

 

둘이 살때엔 조그만 집에서도 행복을 느끼며

감사해 하며 살게 되지만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용품들이 하나둘 늘어나게 되면

더 큰집으로의 이사를 갈망하게 되고

내집마련을 해야 겠다란 생각이 간절하게 됩니다.

 

내집마련방법, 그 적절한 내집마련 시기는 언제쯤이면 되는것일까요?

 

 

내집마련 재테크 관련 글들을 읽어보면 내집마련 재테크는 빠르면 빠를수록, 20대 재테크에 내집마련 재테크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내집마련 재테크를 장기적으로 세워서 재테크를 하기란 마음먹어지지 않을 뿐더러 당장 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실천되지도 않습니다.

 

결혼을 하고 나서 내집마련 방법을 모색한다면 늦다고 생각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신혼초에 재테크 계획을 세울때 내집마련 방법을 함께 계획 하는것이 내집마련의 적절한 시기라 여겨집니다. 그만큼 내집마련을 더 간절히 원하게 되고 더 현실적으로 재무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없이내집마련하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대출을 하는 것이죠. 주택담보대출을 하든,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 대출을 하든 돈 없이 집 사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대출들은 대개가 1억이 넘는 대출을 해야 하는데 1억이 넘는 대출은 이자만 해도 한달에 대략 최저 500만원이 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은 하루라도 빨리 사는것이 좋다며, 가진돈은 2천만원 밖에 되지 않지만 2억짜리 집을 계약 했습니다. 내집이 시세가 오르면 바로 내집마련과 동시에 돈을 버는 것이라며 말입니다. 내집시세가 오를때까지 이자만 주구장창 갚아 나가면 돈 없이도 내집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자가 일년이면 최소 500만원입니다. 아무런 재무설계 없이 무작정 재산의 10배가 넘는 금액의 집을 사는 것이 합당한 일일까요 ??

 

 

내집마련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겠지만 자신의 재무상황에서 너무 무리한 내집마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내집마련,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것일까요?

 

내집마련 노하우 하나 : 재무흐름 파악하기.

                                                                                                  ---------------------------

 

 

재테크의 가장 기본중인 기본. ! 내집마련재테크에서도 빠질 수 없겠죠? 자신의 재무흐름을 파악하고 있어야 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계획을 세울수가 있습니다. 매달 지출되는 금액과 수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재무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수입이 일정하다면 지출되는 부분을 수정해서 내집마련 방법에 쏟아야 합니다.

 

사고 싶은거 다 사고, 먹고 싶은거 다 먹고, 하고 싶은건 다 하면서 내집마련 방법이 없다고 하소연 하고 있다면 절대 내집마련을 할 수 없습니다. 태어날때부터 부자가 아닌 서민은 내집마련을 위해선 지출을 줄이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내 돈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 지도 모르고 있다면 가계부 작성을 시작해야합니다. 처음 시작은 귀찮아서 힘들겠지만 한두달 가계부 작성을 꾸준히 하다보면 내 재무상태가 한눈에 보여 어느 부분의 지출을 줄여야 할지 파악이 됩니다. 내집마련의 꿈을 현실로 옮기려면 부지런 해야합니다.

 

내집마련 노하우 두울 : 재무목표 설정하기

                                                                                                  ---------------------------

 

 

내집마련은 단기적인 재무계획을 세워서는 해결될 만큼 적은 돈이 아닙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목표를세워 목돈만들기를 위한 재무목표를 세워야합니다. 요즘은 내집마련을 할때 내집마련대출 없이 원금을 다 내고 내집마련을 하기란 힘이 듭니다. 내집마련 자금의 40% ~ 60% 정도의 금액을 모은 상태에서 내집마련 대출을 통해 내집마련을 하겠다란 재무목표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단계적인 재무목표 세우기

 

40~ 60%의 내집마련 자금 역시 큰 목돈이 아니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치만 나머지 금액을 내집마련 대출을 고려한다면 무리하지 않게 대출을 진행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중,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서 목표로 잡고 있는 내집마련 금액의 40~ 60%까지 목돈만들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너무 짧게 기간을 정하면 큰 돈이 모이지 않아 실망 할 수도 있고, 너무 긴 시간을 재무목표를 설정하면 자산을 불려가는 흥미를 잃을 수 있어 재무목표 달성하기가 힘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집마련 재무목표는 처음에는 천만원만들기부터 단기적인 재무목표를 설정해 그 다음부터 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 내집마련 분산투자 하기

 

그러기 위해선 분산투자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가계를 꾸리다 보면 내집마련이 가장 크고 장기적인 목표가 되겠지만 그 사이사이 자녀양육비, 노후대비자금과 같은 비용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분산투자를 해서 원금이 보장되는 한도에서 예즘, 적금으로 돈을 불리거나 주식, 펀드에 투자하는 계획을 세우기도 해야 합니다.

 

내집마련 노하우 세엣 :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만들기

                                                                                                  ---------------------------

 

 

내집마련은 아파트를 분양 받을지, 아니면 기존의 아파트나 빌라 혹은 주택을 살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을 경우를 대비해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청약저축보다는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이 1순위로 분양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

주택청약종합저축 장점은 다른 포스트로 대신 하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과의 차이점은 ? [바로가기]

 

내집마련 노하우 네엣 : 재무설계전문가와 상담하기

                                                                                                  ---------------------------

 

 

내집마련 방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재무설계전문가 입니다. 내집마련은 부동산 시세와도 관련이 있는 재테크이며 목돈을 만들어야 하는 재테크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재테크는 내집마련에만 올인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자녀양육비, 노후대비와 같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재무상황들을 함께 대비해 나가야합니다. 개인의 재무상황은 개인이 가장 잘 알고 있겠지만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게 재무설계를 하는 방법은 재무설계전문가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내집마련 방법을 위해 어떻게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디에 투자를 해서 목돈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관한 상담을 요즘은 무료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리츠라이프 재무설계 무료상담 [바로가기] :

 

리츠라이프는 최고의 재무설계 기반의 종합금융상품 판매회사에서 제공하는 전국민 무료재무설계 프로젝트로 믿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지원 센터 입니다. 서민을 위한 1:1 맞춤형 재무설계 및 금융 전 분야에 걸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츠라이프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받은 후기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20대부터 재무설계 상담가를 통해서 재무설계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받은 많은 사람들은 왜 무료로 재무설계상담을 받을 기회를 놓치고 있는지 의아해하고 있습니다. 내 자산상황에 맞는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귀찮고 불편하다란 생각으로 놓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내집마련 방법을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실천하고 싶으시다면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