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워 블로거, 우수 블로거의 기준은 아마도 방문자 수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띄엄띄엄 운영하고 있는 저로서는, 한때는 하루 5천명 정도의 방문자도 왔다 갔다 했었지만, 지금은 겨우 500명 아니, 지금은 500명이 방문하는것도 감사해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블로그 수익관련 사이트 들을 돌아 다니다 보니,
역시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면 기본적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아야 가능한 일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 !?


  꾸준한 글쓰기 -

이건 지금 직접 느끼고 있는 사실인데요,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글을 써야합니다. 하루는 글 쓰는데 필 받아서 3-4개 정도의 포스팅을 한적이 있거든요. 그땐 확실히 블로그 방문자 수가 그 이전의 거의 1.5배정도가 늘었었습니다. 그러면서 생각했죠-

아, 역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은 글쓰는것이 최고구나 ! 

하루에 기본 1개 이상의 글을 쓴다는 조건이 있어야, 그 후에는 어떤 주제의 글을 쓰냐에 따라 방문자 수 차이가 확실히 늘어나게 되는것 같습니다.

  포스팅 주제를 살피자.

이건 저도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는건데요..
그때의 핫이슈에 관한 글, 그 시점에 관한 글을 쓰는것이 방문자 수를 끌어 올 수 있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라면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송년회와 같은 글을 쓰거나, 연예대상, 연기대상 과 같은글 혹은 사회적 이슈 김정일 사망, 유로존 해결방법 등등의 글을 쓰는게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포스팅 주제를 살피면서 까지 글을 쓰지 못하는 이유는
예전처럼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닌 단순히 블로그 방문수를 늘리기 위한 글을 쓰다가 스스로가 지쳐서 또 다시 블로그로 부터 멀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꾸준한 글을 쓰기 위한 가장 중요한 사실 한가지는
자신의 관심 분야를,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글을 쓰자는 것입니다.

 

솔직히 지금도 블로그로 몇백씩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을 보면 부럽습니다. 엄청 부럽습니다.
지금의 저도 블로그로 그만큼의 돈을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렇게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머천트를 활용하시던데 그게 보험, 대출 등 제가 너무나도 관심없어 하는 분야의 전문가십니다. 다들 -

그러다 보니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도 조금만 하다가 지쳐 버리게 될까봐, 그게 겁나서 아예 시도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예전보다는 블로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기 시작한것 같아요- 

블로그를 옮기면서 글들을 다 옮겨오지는 못했지만, 그러다 보니 글 목록 자체가 얼마 없지만, 그래도 지금부터 꾸준히 하루에 1개가 아닌 하루에 2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다 보면 그 이전 블로그보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줄수 있지도 않을까.. 

 

나도 하루 1천명이상의 방문자 수를 넘어서 하루 1만명 이상의 방문자가 올 수 있지도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욕심을 내보렵니다.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