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딩이란 ?

 

 

지나가는 말로 코딩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그닥 관심을 가기진 않았어요. 헌데 SNS를 하다 지인이 4살아이아에 유아코딩 프로그램. 즉 장난감을 사준걸 보고 급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엄마들이 가지는 흔한 조바심이랄까요. 울 둘째랑 같은 나인데 코딩이 뭐길래 사주는거지? 머 이런생각이죠 ㅋ

 

코딩이란?

 

 

쉽게 말해 컴퓨터와 사람이 대화하는 언어체계를 만드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딩이란걸 통해 컴퓨터를 작동시키게 할 수 있는거죠. 4차산업혁명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아이들에겐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겠군요. 제가 클때 컴퓨터활용능력과 같은 컴퓨터 활용법을 배우는것이 아닌 컴퓨터활용이 어떻게 이루어졌는가에 대한 실질적인 컴퓨터를 이해하는것이라 생각해도 될것 같아요.

 

어쩜 로봇과 함께 살아가야할지도 모르는 아이들에겐 정말 필수적인것 같습니다.

 

엄마인 제가 컴퓨터를 배우던 시대와는 차원이 다른 컴퓨터논리에 대해 배우는거라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지금의 아이들은 스마트폰을 다루는 정도가 우리와는 많이 다르죠... 정말 가르쳐주지 않아도 쪼끄만 아이가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거 보고 놀랐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을 한다고 못하게 할 시대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울 첫째가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 초등학교 필수과목인 코딩이 어떤 과목인지 선행학습은 아니더라도 알고는 가야 할것 같아요. 코딩을 배운경험이 없으니, 아이을 도와 줄 수도 없을것 같고 말이죠.

 

 

 

 

사실, 코딩을 글로만 배우려니 알것 같으면서도 정확히 아는건 아니란 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육아를 하는동안 시대에 뒤쳐졌단 거겠죠 ㅠㅠ

 

코딩을 배우려면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

 

초등학교에서 코딩을 어떻게 배우는건지 무료체험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

 

 

 

밀크T에서 하는 코딩수업은 단순한 암기를 통해 코딩을 배우는것이 아니라 코딩의 원리를 깨우쳐준다고 합니다. 코딩을 어려운 공부로 인식하는것이 아닌 게임으로 쉽고 재밌게 배울수 있습니다.

 

 

▶ 초등 전학년 전과목교과 와 100% 연계해서 수업이 진행되고 과외처럼 개인별 진도 맞춤 학습도 가능합니다.

1,000권의 미국 교과서를 읽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하네요 !!

밀크T는 세분의 전문 선생님이 과목별 개념 설명 및 확인 문제풀이 강의,

학년별 화상수업 및 수준별 맞춤 학습관리와 진도관리,

전문 선생님의 서술형 문제풀이 채점 및 첨삭으로 아이들이 학습습관을 형성해 준다고 합니다.

 

 

 

밀크T 코딩 수업 시작전 전용 학습기를 통해서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는데요, 초등 신입생 ~ 초등 5학년 자녀를 가진 부모님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딩 무료체험 신청하기 [링크]

 

저... 내년에 초등학교 보내야 하는데, 솔직히 경험해 보지 않고서는 코딩이 확실히 머다 ~!! 라는 개념이 안섭니다 ㅠㅜ 아이가 무료체험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부모가 아이와 함게 코딩이란 과목을 체험해 보는것이 더 중요하다란 생각이 드네요 .

 

아.. 아이키우기 힘들다. 선행학습을 추구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최소한 다른 아이들에 비해 뒤쳐지는 않았으면하는 바램... 스카이캐슬의 찐찐이 생각나네요. 이게 맞다 싶다가도 아닌거 같기도 하고 엄마도 잘 모르겠단말.. 이 참 와닿는 요즘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