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후의 품격은 첫방 시작전부터 언론에서 디게 이슈가 많이 됐었던 작품인것 같아요 ~ 머, 어찌 되었든 무슨 이유에서든 스토리가 광대하고 등장배우들 역시 빵빵해서 인지 이슈가 많았었는데요, 황후의 품격 마지막회까지 탄탄한 스토리가 이어질지 두근두근하는 맘으로 한번 볼까 합니다 ~ㅎ

 

● ○ ● ○  황후의 품격 소개  ● ○ ● ○

드라마 편성 SBS 드라마에서 매주 수.목요일 10시부터 시작하구요

총 48부작, 요즘은 하루에 1,2부가 방영되고 있으니 총 24부작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미니드라마는 아니네용 ~ ^^

 

 ● ○ ● ○  황후의 품격 전체 스토리  ● ○ ● ○

 

2018년 현재는 입헌군주제시대. 어느 날 갑자기 신데렐라가 돼 황제에게 시집온 명랑 발랄 뮤지컬 배우가 궁의 절대 권력과 맞서 싸우다가 대왕대비 살인사건을 계기로 황실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이야기 라고 합니다.

 

시대적 배경이 지금이랑은 완전 다른 가상현실이라 첫방을 보기전 이해관계가 필요할것 같아요 ~

 

 ● ○ ● ○  황후의품격 인물관계도  ● ○ ● ○

 

 

등장인물이 많이 나오다 보니, 디게 많이 꼬여있네요.

 

등장인물의 소개와 함께 서로의 관계를 알아 보는게 좋겠어요 !!

 

* 황후의 품격 인물관계도를 뉴스기사에 있는 이미지를 퍼왔는데, 당연히 황후의 품격 홈페이지에서 배포된 이미진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네이버블로거 '센치한박양' 님이 제작하신 이미지라네요 !! *

 

● ○ ● ○  황후의품격 등장인물 소개  ● ○ ● ○

 

오써니 역 (30세, 대한제국 황후, 뮤지컬 배우) 장나라

 

 

황제 이혁을 고등학교 때부터 동경해 온, 황제 빠순이! 황제 덕후! 무명 뮤지컬 배우로 살다가, 하루아침에 황후가 된 국민 신데렐라!

 

부모가 글로벌하게, 맘껏 활개치고 살라고 “오! 써니”라는 이름을 지어줬지만,

 

정작 현실은... 연출자가 기피하는 땜빵 전문배우, 극단의 각종 허드렛일 담당. 하지만 무대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연기하는 게 너무 좋고 행복해서, 죽을 때까지 무대에 서고 싶어서, 투지로 덤비고 오기로 버티는 악바리!!

고등학교 때, 황제 이혁이 유명한 배우가 돼서 다시 만나자고 했던 게 큰 힘이 됐다.

 

그리고 12년이 지나 다시 이혁과 만나게 되고, 첫 주인공으로 무대에 선 날, 이혁에게 프러포즈까지 받게 된다.

 

하루아침에 신데렐라가 되어, 대한제국의 황후로, 화려하게 입성했으나, 마법은 너무도 빨리 풀렸다.

그에게는 이미 다른 여자가 있었다. 뒤통수를 하도 세게 맞아 얼얼하던 그때,

충격을 추스르기도 전에 유일하게 써니편이던 태황태후(시할머니) 마저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써니는 태황태후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절대권력 황실과 맞서게 된다.

 

 

나왕식 역 (31세, 황실 경호원) 최진혁

 

 

한번 시작하긴 어렵지만, 한 번 마음을 주면 아무것도 안 보고 안 듣고 직진하는 스타일.

 

말을 하면 그 중에 욕이 반이고, 말보다 주먹이 빠른 비취도 건달. 140kg의 거구지만 날렵한 몸놀림과 불주먹, 타고난 승부 기질로 유명했고, 큰 조직들에서 거액을 제시, 영입하려 했으나 다 거절하고 비취도에 산다.

 

다 엄마 때문에!

엄마는 아들이 남편처럼 주먹질하고 사는 걸 죽을 만큼 싫어했고, 왕식이 그렇게 벌어다 준 돈은 모두 내다버렸다.

 

그 단호함에 왕식이 졌다.

그렇게 엄마와 동식이, 유라까지, 비취도에서 행복하게 사는 게 꿈이었는데

 

어느 밤, 엄마가 뺑소니를 당하고 비참한 모습으로 발견된다. 엄마를 치고 달아난 뺑소니범은 대한제국 황제, 이혁.

 

황제를 죽이기 위해, 단기간 내 환골탈태 수준의 다이어트를 감행, 천우빈이라는 이름으로 황실경호원에 지원, 합격한다.

마침내 황제전 잠입에 성공하는데, 그의 품에 안긴 채 잠든 유라(과거연인)를 발견한다. 이혁과 민유라, 두 사람을 처절히, 철저히 끝장내기위해 복수를 시작한다.

 

 

이혁 역 (30세, 대한제국 황제) 신성록

 

 

대한제국의 황제. 절대 권력자. 국민들의 추앙을 받는 카리스마 있는, 마성의 남자.

잘생긴 외모와 화려한 언변을 자랑하지만, 내면은 비리와 부패로 찌들어 있고,

 

병적인 여성편력으로 매일밤 여자가 바뀌지만 사람들에게는 죽은 황후를 못 잊고 그리워하는 로맨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비취도를 찾았다가, 민유라의 유혹으로 뜨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고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갑자기 뛰어든 나왕식의 엄마를 차로 치고 도망친다.

 

 

사건 현장에 없었다는 알리바이를 위해 써니의 팬인 척, 소극장을 찾는데 그 뒤풀이에 찍힌 사진이 기사화 되며 써니와 열애설에 휩싸인다.

 

오써니를 이용하다 버릴 심산이었는데, 결국 혼례까지 올리게 된다.

 

상관없었다. 애정 없는, 필요에 의해 결혼일 뿐이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써니가 조금씩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고, 여자로 느껴지기 시작한다. 써니를 진심으로 사랑하면서도 쉽게 손에 잡히지 않는 써니를 괴롭히고, 더 집착하면서 비뚤어진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민유라 역 (29세, 황제전 비서팀장) 이렐리야

 

 

매력적인 외모와 능력으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궁에 입성한, 유능한 황제의 비서팀장이자 황제 이혁의 숨겨둔 여자.

 

두뇌 회전이 빠르고, 위기 상황에서 재빨리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출중하다.

다방면의 지식 또한 해박하며, 언제 어디서나 성실함과 완벽함을 자랑한다.

 

어렸을 때 부모를 잃자, 같은 동네에 살던 왕식엄마가 친자식처럼 키워줬다. 왕식과는 남매처럼 자라다가, 왕식의 끈질긴 구애로 연인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왕식이 결혼 얘기를 꺼내자 정신이 번쩍 들었다. 고작 건달 마누라나 되려고 열심히 산 게 아닌데...

 

죽어라 공부해 비서팀에 합격, 비서팀장자리까지 꿰찼다. 드디어 비취도에서 이혁을 유혹하는데 하필 왕식엄마에게 들키고 왕식에게 모든 걸 말하겠다는 도희를 쫓아가 실랑이를 벌이다 사고가 난다.

오히려 그 사고를 완벽히 수습하며 이혁의 신임을 얻고, 이혁의 여자가 된다.

 

비어있는 황후 자리가 당연히 자신의 것이라 믿었다가 그 자리를 써니가 차지하자 눈엣가시 같은 써니를 폐위시키기 위해 악착같이 덤비는데...

 

태후 강씨 역 (대한제국 태후) 신은경

 

 

이혁에게는 다정한, 하지만 엄격한 어머니.

써니에게는 서슬퍼런 시어머니.

 

궁궐에서 “칼녀”로 불리울 만큼 세상에 무서울 게 없는 여왕벌! 대한제국 굴지의 재벌가 딸이자, 황실권력을 움켜쥐고 있는 실세 중의 실세.

 

엄격한 궁 생활과 시집살이를 자식에 대한 집착과 야망으로 이겨냈다.

특히 이혁에 대한 애정이 병적인 상태.

7년 전, 소현황후가 죽고, 황태제 이윤이 떠나버리면서 그 집착이 심해졌다.

 

민유라를 이혁에게서 떼어놓기 위해, 컨트롤하기 쉬워 보이는 써니를 황후자리에 적극적으로 앉힌다. 이혁이 절대 사랑하지 않을 것 같은, 허수아비 황후로 제격이라 생각하며.

 

태황태후 서거 이후, 명실상부 황실 최고의 권력으로 자리 잡는다. 그리고 감춰왔던 자신의 야망과 욕망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한다. 평생 궁궐이란 공간에 갇혀 지내면서 괴물이 되어버린, 불행한 여자다.

 

● ○ ● ○  그외 등장인물소개  ● ○ ● ○

 

이윤 역 (27세, 대한제국 황태제) 오승윤

태후의 둘째 아들이자 이혁의 남동생, 현재 대한제국 승계서열 1위 황태제. 타고난 총명함으로 선대황제의 각별한 총애를 받아 황태제 자리에 올랐으나, 군중들의 관심과 태후의 극성스러움이 싫어 외부활동을 극히 꺼렸다.

그러다 7년 전, 소현황후의 죽음에 큰 충격을 받고, 미국으로 떠났다. 오랫동안 언론에도 얼굴이 공개되지 않아 국민들 기억 속에서 잊혀진 황태제다.

미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추리소설을 집필한, 얼굴 없는 작가. 빈센트 리! 이윤의 다른 이름이기도 하다. 번역판 발매 기념으로 귀국했다가 태후 등의 추적을 피해 도망치게 된다.

신분을 숨긴 채 써니치킨호프집 아르바이트를 하고, 금모네 집에서 하숙을 한다. 헬로와 자주 부딪히다가 헬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결국 사랑에 빠진다.

 

서강희 역 (33세) 윤소이

아리의 친모이자 유모 소현황후가 살아있던 때, 황제 이혁이 하룻밤 품었던 여자. 그 이후 이혁에게 눈길 한 번 제대로 받아본 적 없는 여자. 황제 이혁의 자식을 낳지만, 당당히 나설 수 없었고, 딸 아리를 소진공주의 호적에 올리고 아이의 유모로 살아간다. 아리를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고, 목숨도 아깝지 않다. 그렇게 아리 옆에, 이혁과 같은 궐에 있는 것만도 행복하다. 아니, 그렇다고 생각했다. 써니가 황후로 입성하기 전까진...

 

 

 

아리 역 (7세) 오아린

소진공주의 딸. 소진공주가 외국에서 낳았다고 알려졌지만, 이혁이 강희와의 사이에서 낳은 자식. 이혁의 부도덕성이 입방아에 오를까봐 태후가 소진 공주의 자식으로 둔갑, 지금까지 소진에게 갖은 구박을 당하면서도 꿋꿋하게 버텨왔다. 일곱 살인데도, 매일 영어와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역사와 예절 공부로 바쁘다. 뿐인가. 매일 아침 뉴스를 훑고, 국내외 정치, 경제, 환경, 문화 뉴스까지 챙긴다. 어렸을 때부터 하도 눈치를 살피며 커서, 진심을 숨기는 데 능하고, 처세와 아부에 재능이 있으며 철저히 계급에 따라 사람을 가리는 속물이지만 써니와 지내게 되면서 점차 아이다워지고 솔직해지게 된다.

 

태황태후 조씨 역 (대한제국 태황태후) 박원숙

이혁의 할머니, 써니의 시할머니. 현명하고, 어린아이처럼 순수하면서도, 그릇이 큰 인물! 연륜이 느껴지는 말투와 위엄으로 사람을 제압하는 힘이 있고, 누구한테도 뜻을 굽히지 않는 대쪽 같은 성격이지만, 불쌍한 궁인들을 보면 뒤에서 조용히 도와주고, 속정 또한 깊어 여러 궁인들의 존경을 받는다. 황족 중 유일하게 써니를 좋아하고 써니 편을 들어준다. 소현황후의 죽음을 포함, 황실이 감추고 있던 비밀들의 진상규명을 의뢰하고 바로 잡으려던 도중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소진공주 역 (35세, 대한제국 공주 / 황궁 복합 쇼핑몰 대표) 이희진

태후의 딸이자 황제 이혁과 황태제 이윤의 누나. 공주로 태어나 누구한테나 막 대하고 갑질 대마왕에 막말에 성질부리기 대가. 외모 콤플렉스가 강해서 얼굴 뜯어고치는 게 취민데, 여전히 안 예쁘다. 가진 건 많지만 자존감은 바닥. 사회성도 그닥. 좋아하던 남자, 좋아해주던 남자와 결혼했으나 모두 실패, 이혼하고 현재 돌싱. 애정 결핍을 성형과 쇼핑, 술로 달래고 한번 욱하면 자제력을 잃는다. 외로움으로 몸서리치던 순간, 황실로 들어온 경호원 천우빈에게 홀딱 반해서 그가 원하는 건 뭐든 다 들어주고 황실 비밀 얘기도 술술 털어놓는다.

 

 

소현황후 역 신고은

이혁의 첫 부인. 아름다운 외모에, 누구보다 똑똑하고 현명한 여자였고, 때문에 국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황후. 이혁이 진심으로 사랑한 여자. 7년 전, 의문의 죽음을 당하지만, 대외적으로는 심장마비로 죽었다 알려져 있다.

 

오금모 역 (부원군 / 써니치킨호프집 사장) 윤다훈

써니와 헬로의 아빠. 써니치킨 호프집 주인. 젊을 때 락커를 꿈꿨던 탓에 뮤지컬 배우로 살아가는 써니를 지지하고 응원한다. 아직도 락커의 꿈을 못 버리고 화려한 락커 아이템을 장착하고 배달을 다닌다. 철없고 오지랖이 태평양인데다가 크고 작은 사고를 치는 바람에 써니 헬로 두 딸은 아빠 금모 걱정에 바람 잘 날 없다. 두 딸의 이런 사정과는 별개로, 본인은 세상에 태어나 제일 잘한 일이, 이쁘고 잘난 딸을 둘씩이나 낳은 거라 믿는 딸바보에, 딸들 중에서도 써니와 쿵짝이 맞고, 속 이야기도 다 하는 친구 같은 사이. 써니의 최대 지원군이자 행동대장이다.

 

오헬로 역 (27세, 황궁 복합 쇼핑몰 실장) 스테파니

써니의 여동생. 오금모의 차녀. 세상에 공자는 있어도, 공짜는 없다! 는 좌우명에 입각한, 지독한 현실주의자. 언니 써니와는 완전 딴판으로, 누구보다 잘났다는 자존감이 하늘을 찌르고, 어디서나 당당하고, 잘 따지는 통에 “인터내셔널 쌈닭”으로 불리는 대체불가 능력자 쇼핑몰 기획 마케팅으로, ‘빈센트 리’의 싸인회를 열기 위해 찾아다니는데, 그 남자가 바로! 세상 한심하게 여겼던 써니 치킨 호프의 알바생, 미스터 리였다. 하지만 그때는 몰랐다. 빈센트가 이윤! 자기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황족, 그것도 치를 떠는 폐하 이혁의 친동생, 이윤 황태제라는 사실을!! 그리고 그 남자를 사랑하게 될 거라는 사실도.

 

변선생 역 김명수

황실 안티세력의 수장 변백호. 나왕식의 목숨을 구해준 은인. 전(前) 경호대장 출신, 현재는 시골에 처박혀 야인처럼 은둔 중. 7년 전, 경호대장직을 내던지고 나와 이후, 속세와 모든 연을 끊고 사는 듯하지만, 실은 황실 안티세력인 독수리의 수장으로 암약 중이다. 왕식을 구하게 되면서 왕식의 복수를 돕고, 황실을 무너뜨리고자 한다.

 

마필주 역 윤주만

황제의 개인 해결사 왕식의 체대 선배로 황제 이혁의 오른팔. 이혁이 친 크고 작은 사고를 처리한다. 왕식 엄마의 뺑소니 사건 역시 이혁과 민유라의 지시로 깔끔하게 조작한다. 이혁을 목격했다는 왕식을 없애기 위해 그에게 총을 겨눈다. 왕식의 행방을 집요하게 쫓으며 왕식의 목을 죄는 인물.

 

 

 

 

 백도희 역 황영희

나왕식과 나동식의 엄마. 친구 딸인 민유라를 거둬 차별 없이 키워준 양엄마. 평생 게으름 피우지 않고 열심히, 성실히 살았다. 왕식과 동식, 유라를 위해서. 갑자기 찾아온 유라가 퍼붓는 독설에 큰 상처를 받고, 유라를 쫓아갔다가 이혁과 함께인 유라를 보고, 배신감에 돌아선다.

 

나동식 역 (7세) 오한결

왕식의 동생. 왕식의 껌딱지. 왕식이 어딜가든 쫓아다닌다. 왕식한테는 동생이라기보다는 자식 같은 존재. 엄마가 갑작스런 사고로 죽고, 형 왕식이 황실로 들어가면서 변선생 손에 키워진다.

 

 

 

출처 : 황후의품격 홈페이지.

 

헉헉 등장인물이 많으니 알아야할 등장인물들도 엄청나네요 ~ 그래도 등장인물소개를 한번 쭉 훑고나니 대충 황후의 품격이 어떤 내용으로 전개가 될지 알겠네요 ~ ㅎㅎ

 

황후의품격 첫방 보시기전에 황후의품격인물관계도나 황후의품격 등장인물 소개글을 한번 읽고 보시면 더 재밌을것 같아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황후의품격 첫방을 달려볼까나용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