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림을 하려다 보니 사소한 것들이 해결 안되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저희 는 일주일에 하루 이틀 정도는 집을 비워야 하는 일이 생기다 보니, 음식 준비하면서 남은 야채들을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야채 살때도 이 아이의 유통기한은 오래 가나 부터를 생각하게 되구요, 유통기한이 짧아 보이는 것들은 살 수 조차 없게 되네요

그래서, 사소한 보관법들을 미리미리 알아 두려고 합니다. ㅋ

.양파.

 

은근히 음식 준비하면서 많이 들어가는 재료인데, 상할까봐 쉽게 사지지가 않더라구요- 조금씩 파는 마트를 찾는것도 어렵고 말이죠 ! 헌데 이 양파도 양파보관을 잘만하면 1 ~ 2 개월까지는 장기 보관이 가능한 야채라고 합니다 !

역시 모르는 정보는 찾아서 습득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

그래야 시간이 지나면 진정한 살림꾼이 되어 있지 않겠어요 ? ㅋ

양파 보관 법 1. 냉장고 보관 보다는 상온에서 

 

 양파보관은  냉장고 보관보다는 상온,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서 보관을 해야 오래갑니다.

 

하지만 깐양파일 경우 (요리하다 남은 양파) 랩 혹은 호일을 씌워서 냉장실에 보관하거나 밀폐용기나 비닐에 담아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양파는 잘린 단면부터 건조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양파 통째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양파보관법 2. 신문에 싸서 바구니에 보관 

 

까지 않은 양파는 양파 하나씩 신문지에 싸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바구니에 넣어 양파보관을 합니다.

양파보관법 3. 망이나 스타킹에 배달아서 보관 

 

양파보관은 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들지 않는 응달에 양파망이나 스타킹에 넣어서 매달아 보관하면 편리합니다. 

 

양파보관팁 1. 썩은 것은 분리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양파의 썩은 부분은 다른 양파로 재빨리 옮겨가기 때문에 썩은 양파가 있다면 분리해야 합니다.

양파보관팁 2. 사과와 함께 보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과에서 내뿜는 에틸렌가스가 양파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맛과 영양이 떨어지므로 사과와 양파는 함께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