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세 보드게임 추천

 

 

주말이고 경울방학이고 봄방학이고 집에만 있으면 핸드폰, 유튜브, 티비 삼매경인 첫째. 도저히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 보드게임을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주말에만 폰을 하게 했더니 어찌나 주말만 기다리는지.. ㅎ, 이래가지고선 7살에 폰중독자로 만들어 버릴것 같아요;;

 

 

대형마트에 들른김에 장난감 코너엘 갔어요.

 

설에 신랑이랑 재미삼아 고스톱치는걸 보더니 하고 싶다고 난리여서 7살 딸램과 할 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을까 싶어 찾던김에 할리갈리라고 카드 그림을 뒤집어서 숫자를 맞추는 게임이 있더라구요 ~ 게임방법도 간단하고 여러명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좋을것 같더라구요 !!

 

과일 그림이 그려진 카드 56장과 종이 들어 있어요 !!

 

▶ 할리갈리 보드게임 방법

 

 

  1. 최소 2명이상 게임에 참여합니다. (최대 6명까지 가능) 총 56장의 카드를 똑같이 나누어 가집니다.
  2. 가운데 종을 두고 나누어진 카드를 순서대로 한장씩 뒤집어서 놓습니다.
  3. 보여지는 카드의 과일수가 같은 과일이 5개가 보일때 종을 가장 빨리 친 사람이 앞에 있는 카드 모두를 가지고 갑니다.
  4. 게임하는 사람 중 카드가 손에 없어진 사람이 꼴지. 나머지는 게임을 진행하다 누군가 한명이 다시 종을 치는 순가 종료되고 가지고 있는 카드가 손에 많이 남겨진 사람이 이깁니다.

 

할리갈리 카드에는 여러 과일이 1개 ~ 5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우선 보드게임을 하려면 덧셈이 되어야 하구요 ~ 덧셈으로 숫자 5까지만 만들면 되기 때문에 6,7세 정도 되어 덧셈을 가르치면서 해도 좋을 것같습니다.

 

 

할리갈리는 사람이 여러명이서 하면 더 재밌어요 ~ 

 

2명이서 하면 보여지는 카드 2장에 있는것만 덧셈을 하면 되는데 4명이서 하면 보여지는 카드 4장을 덧셈을 해야하니 5개 되는 경우의 수도 늘어나는것 같고, 5를 만드는 경우의 수도 늘어나니 7세 아이에게 학습과 게임을 동시에 하는 기분이랄까요? ㅋㅋ

 

▶ 할리갈리 보드게임 종류 및 가격

 

 

 

할리갈리가 종류도 제법 있고 가격도 온라인, 오프라인마다 다 다른것 같더라구요 ~ 직접 비교해 보시고 사는게 좋을것 같아요 !!

 

겨울엔 추워서 야외활동은 할수가 없고, 따뜻한 날엔 미세먼지 때문에 나갈 수 없고, 키즈카페만 매번 가자니 지겹고, 주말에 아이랑 뭐하고 보내야 할지 고민중이시라면 보드게임 같이 해보세요 ~ 아이와 함께 놀아 줄 수도 있고 아이도 생각외로 엄청 재밌어 한답니다 !! ㅎㅎ

 

할리갈리말고 다른 보드게임도 사서 해야할것 같아요 !!

 

폰을 주면 몸은 편하지만 마음은 안편했는데 ~ 그래도 하루 중 할리갈리보드게임으로 한두시간만 놀아줘도 뭔가 마음이 편한 느낌이랄까 ~ 아마 엄마랑 아빠들은 알꺼예요 ~ 이느낌 ㅋ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