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카이 캐슬 1화 줄거리

 

스카이캐슬을 드라마 어떤 장르에 넣어야 하는지 무척이나 고민을 하다, 다양한 장르가 섞여 있단 사실을 접하고 그냥 스릴러. 수사 카테고리로 선택했다. 스카이캐슬 장르가 가족드라마 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시청자들 의견을 보니 그렇진 않고 내용이 어둡다는 의견도 다분해서 스릴러 카테고리로 정했다.

 

지금부터 시청률고공행진을 하고있는 스카이캐슬1화줄거리를 살펴보자.

 

[(한드) 스릴러.범죄.수사] - 스카이캐슬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소개

 

스카이캐슬 1화를 보기에 앞서 스카이캐슬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소개를 먼저 확인하고 보면 1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상위 0.1% 그들만의 세상이야기가 그려지기때문에 서민인 나로썬 이해가 안가는 장면들이 많더라.

하지만 대한민국 상위 0.1%는 그렇게 산다고 하니 이해해 보는걸로 ~ ^^

 

○ ● ○  스카이 캐슬 1화 줄거리  ● ○ ●

 

 

 

대한민국 상위 0.1%만 모여 산다는 SKY캐슬. 몇십억이나 되는 집을 학력, 명문 등등을 갖춘 사람에게만 무료로 분양해주고 그들의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그곳에서 아들을 3대째 의사로 합격시킨 이명주네 가족을 축하하는 파티를 한서진(염정아)이 주최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한서진은 자신의 첫째딸 역시 3대째 의사로 합격시키기 위해 이명주 아들이 서울대 의대에 입학한 과정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손에 넣고 싶어하고, 그걸 위해 이명주에게 잘보이려 애쓴다.

 

하지만 그런 와이프가 강준상(정중호)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래서 파티에도 다들 정장입고 참석하는데, 강준상은 등산복 차림으로 참석하게 된다.

 

 

반면 이명주 축하파티를 왜 먼저 주선하지 못했냐며 자꾸 한발 늦는 와이프 노승혜(윤세아)를 꾸짖는 남편 차민혁(김병철)이 있다. 첫째딸은 하버드에, 둘째 남자 쌍둥이들을 한명은 의사, 한명은 법조인으로 키우고 싶은 권력과 야망이 꽉들어찬 남자다. 한서진 가족과 라이벌 구도를 펼친다.

 

그리고 아직은 입시고시와는 상관없는 진진희네 가족. 한서진언니를 특히 따른다. 해맑아 보이는 캐릭터.

 

이명주의 축하파티에서 이명주는 남편에게 아들을 의대에 합격시켰다는 이유로 크루즈여행티켓을 선물받고 행복해 하고, 이명주가 크루즈 여행을 떠나기전 이명주를 찾은 한서진과 노승혜는 포트폴리오대신 극소수 사람들만 안다는 입시 코디네이터가 있다는 사실을 듣는다.

 

 

하지만 vip티켓은 한서진에게 전달되고, 이 소식을 들은 노승혜 남편 차민혁은 모든 인맥의 끈을 동원해 입시코디네이터를 선정할 수 있는 vip 자리에 함께 참석한다.

 

한서진은 이명주로 붙은 고급정보도 1년에 2명만 선정해서 100% 합격 시킨다는 입시코디네이터를 선택했고, 누구를 선택해야할지 몰라 차민혁에게 조언을 구했던 노승혜도 김주영(김서형) 입시 코디네이터를 선택하지만, 결국 한서진만 김주영의 선택을 받는다.

 

 

1년에 2명 서울대 의대 100% 합격이란 타이틀을 가진만큼 비용도 어마어마한 금액. 한서진이 첫째딸 예서의 일에 나서서 움직이는걸 싫어하는 남편이 어마어마한 금액을 지원해줄리는 만무. 한서진은 시어머니를 찾아가 금액을 달라하고, 시어머니는 예서를 서울대 의대에 합격시켜야 며느리로써 인정받을 수 있을꺼라며 마지막으로 지원해준다 한다.

 

 

이명주의 아들 박영재는 의대합격후 배낭여행을 떠나고, 이명주 역시 두달간의 크루즈 여행을 떠났는데, 두달이 체 되기도 전에 집으로 돌아온 이명주다. 그리고 그날밤. 눈이 내릴만큼 차가운 겨울밤. 이명주는 내복차림으로 집을 나섰고.. 근처 호숫가에서 총소리가 들리는 장면에서 끝이 난다.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