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일본 여행을 다녀온 후로 첫째가 자꾸 온천을 가자고 합니다. 사실 일본에서도 실내온천은 대중 목욕탕과 같았기 때문에 목욕탕을 가도 되긴 하지만, 3살 6살 여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는 둘을 데리고 목욕탕을 가는게 싫었기에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가족탕을 찾았습니다.

 

게다가 멀리 여행가는건 3살이지만 아직 24개월인 딸램의 비위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감히 생각지도 못하고해서 가까운 부산근교나 경남근교 가족여행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희안하게도, 예전엔 그렇게 가족탕을 찾아도 모텔같은 이름만 가족탕인 곳이 검색되더니, 이번엔 울산에 있는 등억 온천지역을 알게 되었습니다.

 

울산 영남알프스 신불산 지역근처가 등억온천지구 더라구요,

 

가는길에 캠핑장도 있었는데, 저흰 12월 8일 날씨가 제법 쌀쌀한날 다녀왔음에도 불구하고 등억온천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일반 카라반은 물론이고 곤충모양 카라반도 있더라구요 !!

 

● ○ ● ○  등억알프스야영장 정보 ● ○ ● ○

 

 

 

 

 

★ 등억알프스 야영장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309-1

☆ 등억알프스 야영장 문의 전화번호 : 052-254-0301

등억알프스야영장 정보: 오토캠핑장 48면과 카라반 20동 외에 산책로와 어린이 놀이터, 벽천분수, 주차장 104면, 샤워실과 세척장을 갖춘편의시설, 어린이 물놀이 계류시설 등이 있습니다.

 

등억 알프스 야영장(캠핑장)은 2018년 6월에 준공됐구요 ~ 지금도 그 주위로 많이 개발중인것 같아 보였어요 !! ㅎ

 

등억온천지구에 도달하면 온천모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새로 지어지고 있는 모텔들도 많고 무인텔들도 많더라구요 ~ 등억온천지구 모텔중에 홈페이지 사진을 보고 가족탕이 제일 넓은 특실을 예약해서 갔는데요 !

 

가족탕 가격은 보통 평일엔 4 ~ 5만원 선이구요 , 주말엔 7만원 선인것 같았어요. 일반실 특실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긴하는데, 생각보다 비싸진 않더라구요 ~ 입실이 대부분 저녁 6-7시쯤 되어야 하는것 같아요. 퇴실은 다음날 오전 11시 였습니다.

 

가족탕이라 넓어서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 게다가 온천물이라서 확실히 집에서 욕조에서 노는거랑은 달랐답니다 ~ ㅎㅎ 온천물의 특징인가요 ~ 가족탕에서 놀고 씻고하니 맨들맨들 보들보들 ~ 어떨땐 미끌거리는 거도 ㅎㅎ

 

지나가다 간월산온천 & 텔 도 있던데 이곳은 숙박을 이용하면 대중탕이 공짜더라구요 ! ㅎㅎ 다양한 모텔 & 가족탕 & 무인텔이 있으니 검색해보시고 찜해서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저녁에 가서 가족탕에서 실컷놀고 ~ 다음날 아침에도 물받아서 놀고 ~ 근처에 있는 자수정동굴에가서도 놀다 오니 1박2일 겨울가족온천여행지로 딱이더군요 !!

 

자수정동굴 포스팅은 곧 이어서 할게요 ~ 울산 자수정동굴은 여름에 가면 시원해서 완전 좋아한 곳이었는데, 겨울 가족 여행지로 찾아가도 할게 많은 곳이더라구요 ~ ^^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사진찍을 여유가 없었네요 ㅜ 담번에 다시 가게되면 좀 더 많은 사진을 들고 오도록 할게요 !! 2-3까지는 가도 괜찮은 겨울가족여행지였어요 ! ㅎㅎ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Posted by 브라우니 the브라우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케일럽 2019.01.07 16: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탕 좋아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찾아가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