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를 대부분사용하실 텐데요, 티스토리를 이용할때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티스토리 기능, 서식 기능인데요,

 

티스토리 서식기능은 반복적인 글을 포스트마다 넣고 싶을때, 혹은 아이콘을 넣거나 명함같은것을 넣고 싶을때 만들었다가 적용시키면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같은 경우 요즘 드라마리뷰를 작성중인데요, 제일 마지막에 요런 멘트를 달아서 공감과, 댓들을 유도하고 글을 읽으신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근데 요걸 서식을 안만들어 두고, 매번 이전 포스트에서 갔다 붙이려고 하니,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라구요 ~ 그래서 티스토리 기능 중에 서식기능을 이용해 보았더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 ㅎㅎ

● ○ ● ○ 티스토리 서식 만들기 기능 ● ○ ● ○

 

예전엔 블로그 글쓰기 부분에 바로 있었는데, 티스토리가 좀 달라 졌다라구요 ~ ㅎㅎ

우선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 가셔서 블로그관리홈 왼쪽에 보면

콘텐츠 카테고리에, 글관리, 페이지관리, 카테고리관리와 함께 서식관리가 있습니다.

 

이 서식관리를 클릭하세요.

서식관리를 클릭하니, 2012년, 2013년쯤 만들어 뒀었던 서식들이 보여지네요. 지금은 쓰지도 않는 것들이라 삭제해야 겠어요. ㅎㅎ 서식기능 이용하는게 처음이실면 목록에 아무것도 안보이겠죠? ㅎ

 

오른쪽 상단 부분에 서식쓰기를 클릭하세요.

욜케 글쓰기 창이 바로 띄워지구요, 제목을 쓰시고, 서식기능을 이용할 문구나, 이미지파일등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전 필요한 글귀를 요렇게 적었습니다.

글을 적고 발행을 클릭하세요.

 

발행을 클릭하면 서식관리 창으로 돌아오게 되구요,

방금 작성해 두었던 감사, 사랑이랑 제목으로 서식목록이 하나가 더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글을 쓸때 이 서식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살펴 볼까요?

일반 포스트 글쓰기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파일 첨부하고, 태그적는 그 부분 제일 밑에를 보시면 서식이라고 보일꺼예요. 제 스킨 같은 경우 서식 상세보기가 접혀서 있어서 서식을 클릭해야만 서식목록이 보여집니다.

 

감사, 사랑이란 서식이 제대로 작성되어 보여지고 있네요 ~

 

같은 글귀를 반족해서 포스팅을 해야하신다면 티스토리 서식기능을 이용해서 넣어 보세요 ~ 한번 만들어 놓으면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게 잘 쓰여진 티스티리 서식기능이랍니닷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