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모으는방법 으로

은행에 저축하던 나는 바보다.

현명한 저축재테크 방법은 ?.

 

은행에 매달 저축하던 자동이체를 해지해버렸습니다.

 

은행 이자가 2%도 안되는 상황을 알고는 있었지만

딱히 다른 곳에 돈을 모아야 한다는 생각도 안해봤었고

 

그렇다고 현금을 들고 있을만큼

많이 저축하는것도 아니라

현금은 들고 있으면 다 써버릴것 같았고,

이자를 받는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돈을 모은다는 개념으로 은행에 저축을 하고 있었죠.

 

은행에 저축한 목적 중 하나는

우리 부부 10년 후에 여행갈 목적으로 조금씩 돈 모으고 있었고,

다른 하나는 울 백설공주 태어날때 바우처산업으로 탄생축하금 1만원을 만들수 있어서 그거 통장 만들때 그냥 주택청약저축으로 만들었고 만든김에 매달 얼마씩 저금해 주어서 20살이 됐을때 선물로 주려고 했었습니다.

 

 

은행이자는 1.75%

여기서 세금을 떼고 나면 실 금리는 1%도 안됩니다.

 

결국, 정말 원금을 안전하게 맡겨만 두는거죠-

 

두개다 장기간 가지고 가는 거였는데,

이럴꺼면 정말 복리저축을 했었던게 옳았다 싶었습니다.

 

우연찮게 재무설계에 관한 강의를 듣고 있었는데 정말 은행에 저축하는건 바보 같은 행동이었다는 걸 깨닫고 어찌나 후회가 되던지..ㅠㅜ 지금까지 넣었던 시간동안 다른방법으로 목돈을 준비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ㅠㅜ  

 

 

 

월급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출금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오기 바쁜 우리네 월급통장들.

 

돈을 굴리기 위한 재테크 방법들로는 주식, 펀드, 금, 외화, 부동산 등이 있는데.. 이 재테크 방법들은 목돈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재테크 방법들입니다. 매달 빚갚는것도 빠듯한데, 목돈이 있을리 만무하죠-

 

그럼 우리같은 월급쟁이 서민은 재테크를 하지도 못하나?

 

목돈이 없어서 재테크를 못한다면, 가난한 사람은 정말 죽어서까지 가난 할 수 밖에 없게 되겠지요? 그렇지만, 이 세상은 제법 부자가될수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서민이 부자가되는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전 개인적인 재무설계를 받을 것도 아니고 단지 스쳐지나가는 강의만 들었을 뿐인데도 재무, 재테크에 관한 생각이 완전히 달라지더군요. 그런의미에서 은행에 저축만 열심히 하는 저같은 사람은 더더욱 전문가의 재무설계를 받을 필요가 있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적은 돈을 모아서 당장 큰부자가 될 수는 없겠지만,

은행에 저축하는 방법으로 돈을 모으는것이 아닌 복리저축을 해서 돈을 모으면 훨씬많은 이자는 받을 수 있다는 이 작은 사실 하나를 깨닫는것부터가 부자되는방법의 시작인것 같습니다.

 

 

cma 통장을 이용할 수도 있고, 복리저축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연금보험을 이용할 수도 있고.. !!

 

내 가계형편에 맞게 재테크를 이용할 수 있게 조언해 줄 수 있는 사람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재무설계전문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민에게 유리한 재무설계를 무료로 도와주는 한국재무설계센터i 에서는  

 

 

종자돈1억만들기, 내집마련노하우,직장인재테크, 주부재테크, 노후대책준비,사회초년생제테크, 자영업자재테크, 맞벌이부부재테크, 외벌이부부재테크, 전문직재테크, 투자성향재테크, 보험리모델링,골드미스재테크, 목돈마련전략 등 모든 재테크항복에 대한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재무설계이니 신청안할 이유가 없죠-

 

정말, 재테크에 관심없으면 그냥 형편안풀리게 마이너스통장써가면서 살 수 밖에 없는것 같고,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둬서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실천하다 보면 그래도 지금 상황보다는 좀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것 같아요.

 

저도 재테크에 이제 관심을 두고 하나둘씩 바꾸고 있긴 하지만, 당장 생활이 바뀌거나 그렇진 않아요-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지금 보다는 조금은 더 나아져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재테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있답니다. +_+

 

그러니 이 글을 읽으시는 님들도 일단은 관심을 먼저 가져보세요.

그게 첫째 해야할 일일것 같아요 ^^

 

 

 

한국재무설계센터i 무료 재무설계상담 신청하기 [클릭]

 

여러가지 재테크 서적을 통해서 재테크에 관해 알아가는것도 좋지만..(전 재테크 서적은 읽어도 안와닿고, 잘 안읽어지더라구요;;)

 

가장 좋은건 재테크 전문가를 만나서 직접 이야길 듣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그 이야기에서 들을껀 듣고 흘릴껀 흘려버리는게 듣는 사람이 해야할 몫이기도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겄죠? ㅋ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