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복지사란 ?

 

사회복지사는 경제적, 심리적, 주변환경에서의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상자들에게 접근하여 대상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문제해결방안 및 문제해결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대상자들에게 알려주어 직접 문제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일들을 하는 전문적인 직업입니다.

 

사회복지사가 하는일

  

 

 

▣ 아동, 장애인, 노인 생활시설에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중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케어 및 상담, 후원 업무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생활시설내 사회복지사,

 

지역내 저소득 계층의 심리적, 경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학교에서 학교사외사업가로서 문제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문제해결 및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병원에서 의료사회복지사로 참여하여 병원내 환자들과 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공적부조를 담당하기 위해 사회복지전담 공무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기업에서의 사회공헌활동 및 자원봉사 활동에서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사회복지사들이 맡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활동분야

 

현재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은 85,000명 정도 발급 되었으며, 필드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수는 25,000명 정도 추산하고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자격증은 1,2,3급으로 나뉘어 지는데 1급을 제외한 2,3급은 시험없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필수 14과목만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수과목 이수만으로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기때문에 온라인강의를 통한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수업을 듣고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온라인수업을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필수 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1년에 이수할수 있는 과목이 14과목, 1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과목이 8과목이기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1년이라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수강을 들을 수 있는 믿을만한 교육원을 선택해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 계획을 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바로가기링크] : 무료상담을 신청하시면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자격취득에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은 1:1 담임제로 수강 학생들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줍니다. 1년 이라는 긴 시간을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 하기때문에 철저하게 관리해 주지 않는다면 1년이 지나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서원평을 통해 온라인수업을들으셨던 분들은 1:1 담임제 덕분에 많은 효과를 보고, 기간내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많이 올려주셨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따려고 생각하신분은 1:1 무료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시간관리를 통해 빠른시간내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딸 수 있는지여부를 상담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