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이제는 배움이라는 단어가 10대, 20대의 학생에게만 국한된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시집, 장가 보내고 나서도 100세가 되기까지 반평생이 남은 어른들이 다시 직업전선에 뛰어들고 있고, 배움의 열정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평생학습이 주목받고 있는데, 평생교육이 국가적인 차원에서 국민을 위해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교사 장소 커리큘럼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평생학습의 수요가 증가하므로 평생교육사라는 직업이 유망직종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평생교육사란

 

 

 

평생교육사란 고등교육법 제 2조에 의거하여 대학에서 평생교육과 관련된 과목을 일정한 학점이상 이수한 자 또는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필요한 과정을 이수한자, 평생교육기관 및 시설에서 평생교육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가르킵니다.

 

  평생교육사 직무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업무

 

▣  평새교육 진흥을 위한 직무수행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요구분석, 개발, 운영, 평가, 컨설팅

   - 학습자에 대한 학습정보 제공, 생애 능력개발 상담 교수

   - 그 밖에 평생교육 진흥 관련 사업계획 등 관련 업무

 

  평생교육사 취업

 

평생교육사는 각 시.도 평생교육 진흥원 및 시, 군, 구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관에서 평생교육사의 의무배치를 추진하면서 2011년 이후 일자리가 크게 확되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법, 초.중등 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유치원 및 학교의 장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에 평생교육사를 채용할 수 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방법

 

평생교육사 자격증은 시험으로 이루어 지는것이 아닌, 필수과목을 일정 학점 이상 이수 했을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도 온라인강의 교육을 통해서 부담없이 자격증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링크] : 교육과학기술부 인전 학점은행 원격교육관으로 무료로 1:1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강의로 시간의 제약없이 평생교육사 자격증취득을 할 수 있단 장점이 있지만, 직장 다니면서 온라인강의 듣기가 쉬운것만은 아닙니다. 서원평에서는 1 : 1 담임제 시스템을 도입해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기간 체크 및 과제물 제출기간을 꼼꼼하게 챙겨줍니다. 그렇기때문에 학점 이수를 끝까지 책임져줍니다.

 

 

 

평생교육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무료상담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