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 보육교사 자격증 , 주부가 딸만한 자격증으로도 좋아요 '_'

 

 

 보육교사란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의 성장. 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해야 합니다.

 

나아가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아이를 어린이 집에 맡겨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저절로 보육교사란 취업자리도 늘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주부는 경험으로, 시간적으로 보육교사 자격을을 취득하게 되면 유용하게 자격증을 활용하여 늦은나이에도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후 진로

 

 

보육교사 3급

일반 보육시설에서 교사로 활동할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2급

보육교사 3급 취득후 1년의 경력과 승급 교육을 통해 취득 할수 있으며 자격 취득후 2년의 경력을 갖추면 가정 보육시설(보육정원 20인 미만)도 운영 할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1급

보육교사 2급 취득후 3년 경력과 승급 교육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으며, 자격 취득후 2년의 경력을 갖추면 일반 보육시설(보육정원 300인 미만) 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는,

일반 보육시설에서 교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보육교사 3급 취득후 2년의 경력을 갖추면 가정 보육시설을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에도 보면, 집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가정이 있잖아요? 그런 가정 어린이집을 운영하려면 보육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겁니다.

 

집에서 아이를 키우는 전업주부라면,

우리아이 키우는김에 다른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아이들끼리 교제도 할 수 있는

재택근무도 가능한 보육교사 자격증입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게다가 보육교사 자격증은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원에서 필수이수과목을 이수해서 학점을 얻기만 한다면 보육교사 자격증을 딸 수가 있습니다.

 

 

 서원평 무료상담 신청 [링크] : 서원평에서는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상담을 모두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원을 통해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온라인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강의라는 것이 바쁘다 보면 제대로 강의를 듣는것이 소홀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서원평에서는 1 : 1 담당강사가 배정되어서 온라인수강을 빠짐 없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부터 강의를 듣는내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나이가 많다고 고민하시거나,

어떤 자격증을 준비해서 취업을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

주부에서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으신분들은 시험 필요없는 자격증인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보육교사로 일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