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자기 터치 노트북에 꽂히 나,

 

그건 꽁돈아닌 꽁돈이 생기니 갑자기 노트북이 탐이 나는 겁니다.

 

집에 있던 데스크탑을 그냥 누군가에게 줘버렸거든요.

 

그랬더니 다른건 다 상관없는데 서류뽑을때나 공인인증서 사용한 작업을 할때 되니 너 ~~ 무 불편하더라구요 !!

 

그래서 기왕 살꺼 데스크틉말고 노트북으로 사자 !!

기왕살꺼 IT기기는 최신형으로 사자 !!

하고나서 산 삼성터치노트북입니다.

 

 

요렇게 180도로 뒤집어 지는 스마트한기기

180도로 뒤집어서는 일반 탭북처럼 사용도 가능한 삼성터치노트북입니다.

 

엘지전자에도 가봤는데 엘지 터치노트북은 이제 단종예정이라 전시상품밖에 없기도 하고 터치감이 삼성과는 너무나도 다르게 별로더라구요 ~

 

그래서 삼성에서 터치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삼성터치노트북 가격

 

 

 

제껀 13인치에 i5 구요 ~ 그냥 글만 쓸꺼라 나와있는 사양중에는 제일 안좋은걸로 했어요 ~

13인치 사이즈에 사양이 2개가 있고

15인치 사이즈에 사양이 2개 정도 있는데

하나씩 업그레이드 될때마가 가격차이가 50만원 정도씩 나더라구요 ~

 

욕심을 내다보면 끝이 없을것 같기도하고

그래서 그냥 13인치에 기본만 했습니다.

(근데 지금 좀 헷갈리네요.. 기본만 한게 맞는것인가?? ㅋㅋ)

 

 

저는 삼상디지털프라자 매장가서 샀는데요 ~

인터넷 최저가 검색해보니

삼성터치노트북펜 가격이 168만원 정도하네요 ~

 

매장에서는 인터넷최저가보다는 가격이 당연히 비쌀 수 밖에 없는데요 ~

207만원정도 구매를 한것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머 할인받고 머할인받고 해서 인터넷최저가랑 거의 비슷하게 구매를 하게 된것 같네요 !!

 

전 이상하게 아직까지 가전제품은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 못하겠더라구요 ㅠㅜ 아줌마가 다 되서 그렇나 ㅋㅋㅋㅋ

 

 

 삼성터치노트북 펜 기능

 

삼성터치노트북의 가장 장점인 펜 기능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닷 ~

 

 

우선 삼성터치노트북의 펜은 본체 (?) 오른쪽에 있구요 ~

요 아이를 딸깍하고 누르면 톡하고 조금 튀어나오구요

요걸 빼시면

 

 

노트북 화면에 일케 펜으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기본으로 뜨게 됩니다.

(몇초 기다리셔야 뜹니다 ~)

 

새노트작성, 모든노트보기, 스마트 셀렉트, 캡쳐후 쓰기, Show Window라는 기능이 있구요 ~ 요 창이 떠 있는 동안에 노트북의 다른 기능들은 작동 되지가 않습니다.

 

 삼성터치노트북 펜 새 노트 작성기능

 

새 노트 작성을 클릭하시면 삼성 노트 창이 하나 바로 뜨구요 ~

여기서 키패드를 이용해서 메모를 남길 수도 있고

펜으로 글씨써서 손글씨를 적거나

그림판으로 그림을 그릴수도 있습니다 ~

 

 

악필로 쓴 손글씨네요 ~

펜으로 쓰는데 글씨가 부드럽게 잘써져요 ~

터치 노트북이라 펜아니고 손으로도 글씨가 써진다는 장점 !!

터치가 너무 부드러워서 정말 좋아용 ㅎㅎ

 

 

 

 삼성터치노트북 펜 불러오기

 

근데, 여기서 하나 집고 넘어가야할점 !!

노트북에서 펜을 꺼냈을때는 펜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펜기능을 한번 사용하고 나서 다시 그 펜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다시 펜기능을 이용하고 싶다 !! 그럴땐 이렇게 해보세요 !

 

 

노트북 펜을 보시면 가운데 누를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근데 이펜을 그냥 누른다고해서 펜기능창이 뜨는건 아니구요 ~

요펜을 화면 가까이에 두면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에 따라 커서로 보일 수도 있고

바탕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점 같은 걸로 보일수도 있는데

이상태에서 펜버튼을 누르면

한 3 ~ 5초 정도 후에 다시 펜기능 창이 뜹니다 ~

 

펜을 사용하 실때마다 그렇게 요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터치노트북 펜기능

 

스마트 셀렉트기능은 캡쳐기능중 원하는 곳만 지정해서 캡쳐를 하는 기능이라 보시면 되구요

 

캡쳐후 쓰기기능은 화면전체를 캡쳐한후 펜으로 그림을 그릴수 있게 바로 그림판프로그램으로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핸드폰 노트 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

 

요기능도 잘 이용하면 엄청 유용하게 잘 써질것 같네요 !!

 

 

반응형
Posted by the브라우니
,